크레이지 가드너 3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2권에 이은 3권에서도 여전히 식물 사랑에 빠진 작가의 유쾌한 실 체험담과 알짜배기 정보가 담긴 책이다.

 

식린이로 초보자가 겪을 수 있었던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담은 전 작들의 웃음과 애정 어린 시선을 보내는 감정을 느끼게 한 전작에 이번에는 조금 더 성장한 전문가로서  홈가드닝의 일상을 다룬 얘기를 담고 있다.

 

식물에 대해선  잼병인 솜씨라 주위에서 권하는 식물 키우기에도 아직까지 망설임을 갖고 있지만 거리를 지나다 보면 볼 수 있는 창틀 사이에 공간을 이용해 식물을 가지런히 키우는 가정을 볼 때면 식물 기르기에 도전하고픈 마음이 들긴 한다.

 

 

 

 

저자의 식물 사랑은 주객이 전도된 듯한 상황 때문에 웃음도 나지만 공감도 되는 부분으로 다가온다.

 

무언가에 애정을 쏟고 키운다는 것, 웃자람이나 실내에서 키우기 위한 조건중 하나인 실내등을 갖추는 것부터 조명등의 색상 선택, 같은 다육이라도 습성과 계절에 맞는 외부와 실내의 환경 차이, 식물 지지대 사용법...

 

그동안 터득한 저자의 생생한 체험 정보를 탐험하듯 볼 수 있고, 특히 유실수 나무에 대한 정보는 집에서 키우는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정보가 들어있다.

 

 

 

 

아무래도 식물을 키우다 보면 해충에 대한 걱정이 있기 마련, 해충을 없애기 위한 저자가 눈에는 눈! 이란 방식을 택한 해충엔 해충을 이용한 사례들은 전문가로의 팁과 경험담을 담아내 읽는 동안 식물사랑에 대한 애정을 느끼게 한다.

 

 

 

 

식물에 주는 물의 양도 양이지만 식물의 특성을 고려해 임시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팁과 분갈이, 파리를 유인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다룬 사례, 특히 핑크 식물과 독일 여행 시 트리 나무를 환경 차원에서 생나무로 이용한다는 내용들은 지구 환경보호를 생각한 부분까지 염두에 둔  부분이라 공감이 갔다.

 

 

식물 집사 생활 5년 차인 저자의 생기 발랄한 글과 그림들은 여전히 통통 튀는 맛과 초보자로서 식물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 관심 있는 독자라면 아주 유용할 책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