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죽인 소녀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16
하라 료 지음, 권일영 옮김 / 비채 / 2022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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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탐정 사와자키’ 시리즈로 알려진 작품 중 하나인 '내가 죽인 소녀'-

 

사와자키 시리즈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이번에 새롭게 단장하고 다시 만나게 된 개정판이 반갑기 그지없다.

 

한때는 와타나베와 함께 탐정소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와타나베가 사고를 일으키고 잠적한 상태로 홀로 탐정 생활을 하고 있는 사와자키는 어느 날 한통의 유괴 전화로 인해 사건에 뛰어들게 된다.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소녀 유괴 사건은 의뢰인의 부탁을 받고 소녀의 집을 방문한 것임에도 경찰에게 신임을 얻지 못한다.

 

설상가상으로 유괴범이 말한 돈을 운반해야 하는 처지에 있게 된 사와자키-

 

무미건조하고 뚜렷하게 친한 주위 사람들은 없는, 홀로 탐정수사를 통해 사건의 진실을 밝혀나가는 그의 활약은 유괴라는 전형적인 사건처럼 다가오지만 수사과정에서 밝히는 그의 수사능력은 허를 찌른다.

 

고의적인 범행이 아닌 우발적 사고에 대한 가족들 간의 불안함, 자신의 명성에 누가 될까 유령작가와의 관계를 이용해 사건을 교묘하게 시선들을 뿌린 증거들에 대한 전황들은 시간이 흘렀어도 사와자키가 펼치는  하드 보일드 추리 느낌을 즐길 수가 있다.

 

용의자 선상에 오른 가족들의 알리바이, 그 주변의  다른 의뢰인의 부탁을 받고 관계 인물들을 만나면서 사건의 정확한 진상에 다가서는 사와자키란 인물은 경찰과의 원만한 사이가 아님에도 서로 협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잘 이용하는 노련함을 발휘하는 모습을 통해  진짜 범인은 누구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불러일으킨다.

 

 

 

 

진실은 감출수록 그 진실을 알고 있는 당사자는 물론 그 사실을 알고 있는 다른 사람들까지도 힘든 생활을 하게 만든다.

 

그것이 어떤 이름으로 맺어진 울타리로 이루어진 공동체라면 더욱 그럴 수밖에 없는 사실들은 진범이 밝혀지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흐름들이 사건을 밝힌 사와자키 입장에서도 결코 기분 좋은 결과물은 아닐 것 같단 생각이 들게 한다.

 

 

시대의 변화를 느껴보게 하는 공중전화 이용, 휴대전화가 그렇게 활발하게 이용되지 않은 시대의 모습, 종이비행기를  날려 자신의 안위를 드러내는 와타나베의 행동들은 왠지 시간을 거슬로 올라간 듯한 과거로의 여행을 들여다보는 듯하게 다가온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는 기존의 작품에선 볼 수 없었던 새롭게 수록된  [감시당하는 여인] 또한 사와자키만의 방식으로 풀어나간 수사력이 돋보인 작품이 아닌가 싶다.

 

 

허투루 주변 인물들이나 주변 상황들을 놓치지 않고 수사를 펼치는 사와자키 탐정, 여전히 그가 추구하는 방식의 수사력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이번 개정판을 통해 다시 한번 그때의 추억 속으로 빠져드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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