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밤 내가 죽인 소녀 부크크오리지널 4
장은영 지음 / 부크크오리지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 고등학교 독서 동아리 회원들이  모인 자리, 각각 본인의 이름보다는 혈액형을 따라 A. B, AB, O, 외에 회장, 햄버거, 만년필로 불린 그들은 오랜만에 만나 술잔을 기울이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독서 동아리인만큼 글쓰기, 창작에 대한 생각들이 남달랐던 그들은 작가 지망이란 꿈을 꾸고 있었던 차, 술에 취해 깨어나 보니 생판 모를 산장에 손과 발이 묶인 채 갇혀있음을 깨닫게 된다.

 

그들은 도대체 누가 이런 일들을 벌인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갖던 차, 낯선 목소리, 총을 가진 미지의 사나이가 나타나  그들에게 4년 전 자살했다고 알려진 한유진에 대한 진짜 죽음이 살인이었음을, 자신은 그녀의 아버지로서 이 중에 진짜 범인이 있으니 밝혀내란 말을 한다.

 

 

서로가 놀란 그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진실의 공방들은 1일부터 7일에 걸쳐 사건의 전모를 밝혀 나가는 진행이 이어진다.

 

수능 전날 3층 교실 창문 밖으로 떨어져 죽은 유진에 대한 죽음, 그날 과연 범인은 무슨 이유로 그녀를 죽여야 했으며 이들 사이에서 진범은 밝혀질 수 있을까에 대한 시선들은 당시 사건 현장에 있었고 실제 그녀의 죽음과 연관된 사람의 생각이 독자들에게 먼저 알려줌으로써 이 실제 사건을 어떻게 모면하고 탈출할 수 있을 것인가에 궁금증이 더해진다.

 

 

비와 천둥이 치고 산장이란 제한된 공간이란 밀실처럼 다가오는 공포, 하나둘씩  밝혀지는 그들의 비밀들, 모두가 그녀의 죽음, 또는 죽일 이유가 타당한 근거를 지니고 있었던 사람들의 말과 행동들은 한때는 같은 친우로서 지낸 우정들이 금이 가기 시작했을 때의 본연의 모습들이 드러나는 흐름으로 이어진다.

 

 

누구나 학창 시절 선망의 대상인 친구들이 있다.

 

나보다 뛰어난 재능을 가진 친구들을 대할 때면 그런 생각들이 있기 마련이고 그것이 선의의 경쟁으로 이어진다면 서로 겪려를 통해 좋은 출발로 이어질 수도 있었겠지만 그러지 못한  안타까움과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낳는다는 불행의 연속 흐름은 말보다 행동이 앞서게 된다는 작품 속 내용의 말이 연신 떠오르게 한다.

 

 

철저히 그녀에 대한 복수와 질투, 욕망, 남다른 재주에 대한 부러움들이 모두 뒤섞인 가운데 진범은 누구인가에 대한 맞추기 게임처럼 다가오는 이야기는 애거서 크리스티의 작품들을 연상시킨다.

 

 

한 명씩 죽어나가는 그들, 마지막에 이르러서야 밝혀지는 진실들은  한 겹 한 겹 벗겨질 때마다 예상치 못했던 반전의 내용들을 담고 있어 죽은 묘사 장면이나 냉정하게 사건에 대해 추리해 나가는 모습들과  함께  진범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불러일으킨다.

 

 

4년 전의 사건을 둘러싼 선. 후배 사이의 갈등과 비밀들, 이 가운데 인간의 이중성에 대한 겹겹의 모습들이 쌓이면서 진행되는 작품이라 추리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나름대로 범인이 누구일지 생각하며 읽어도 재밌을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