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
곽재식 지음 / 비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의 작품을 처음 대한 것이 '역적 전'이다.

 

여러 소재의 소설을 쓰는 작가답게 이번엔 SF 소설집으로  독자들을 찾은 내용들은 무한한 상상의 능력을 발휘한 재미는 소설집이자 생각할 부분들을 던진다.

 

총 10편의 단편은 환상문학 웹진 [거울]에 실렸던 작품들로 저자만의 독특한 상상의 무대를 함께 느낄 수가 있다.

 

책 제목인 [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은 외계인이 바라본 지구인을 그린다.

 

그들의 입장에서 지구인들이 행한 헌혈에 대한 시각과 빵을 얻는다는 낯선 광경을 보고 연구를 한다는 기발한 발상은 어떻게 생각한 것인지, 생각하지도 못한 부분들을 더한 이야기라서 신선하게 다가온 작품이다.

 

 

 

 

 

 

그런가 하면 [녹정 이야기]에서는 조선왕조실록에까지 연결되는 이야기의 흐름이 현재와 과거 사이를 연결해 주듯 한 내용이었고 [시간 여행문]이란 작품은 언젠가 방송에서 과학자들이 타임머신처럼 과거와 현재를 오고 갈 수 있는 기계를 만들고 연구한다는 것을 생각나게 했다.

 

 

실제 3차원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이런 일들이 실현된다면 아인슈타인의 주장이 들어맞는 시대가 올 것이란 생각마저 들게 한 내용이다.

 

 

열 편의 이야기가 모두 좋았지만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작품을 뽑으라면 [슈퍼 사이버 뱅크 120분]이다.

 

 

어떤 주어진 시간 내에 해내야만 하는 긴박한 미션이라면 평소에 느끼고 있는 시간에 대한 관념이 남다르게 다가옴을 체감적으로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세태를 그린 것이란 생각이 든다.

 

 

 

이 외에도 전공분야를 잘 살린 이야기도 있고 현재 저출산 인구감소에 대한 문제를 생각해  보는 작품까지 유머를 겸비한 작품 속 내용들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상상적 재미의 세계가 이런 것이구나를 다시 느껴보게 한다.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던 이야기도 이렇게 작가의 손을 거치면 새로운 장르의 이야기로 변신할 수 있구나를 생각하며 읽는 작품집, 빵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더욱 그 재미를 느끼며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