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 건의 완벽한 살인
피터 스완슨 지음, 노진선 옮김 / 푸른숲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덟 건의 완벽한 살인이라...

 

제목에서  완전범죄를 연상시키듯한 의미는 정말 가능한 것일까?

 

서점을 운영하는 맬컴 커쇼에게 어느 날 FBI 요원이 찾아온다.

 

몇 년 전 당신이 블로그에 올린 여덟 건의 완벽한 살인에 관한 글을 기억하느냐고, 독자들에게 이러이러한 책들 소개를 하고 있던 그 글에서 누군가가 소개 글을 따라 모방 범죄를 벌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왜, 누가 이런 일들을 벌인 것일까?

 

보통의 사람들 눈에 쉽게 드러나지 않는 부분들을 캐치한 FBI 요원의 수사로 인해 맬컴에게까지 오게 된 이 진행은 특히 죽은 자들 가운데 맬컴이 운영하는 서점의 오랜 고객이 포함되었단 사실을 통해 어떤 연관성이 있지 않을까를 생각하게 된다.

 

 

8건의 작품들은 추리 미스터리 소설의 고전이라고 불리만큼 재미를 보장하는 작품들이다.

 

애거사 크리스티의 작품을 비롯한 7명의 작가가 쓴 이런 작품들을 통해 살인을 저지른 자, 추리 소설을 읽어본 독자라면 어느 정도 누가 범인인지를 대강 알아가는 흐름들이 있는데, 이 작품은 누구를 믿어야 할지, 모두에게 혐의를 둘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그리면서 반전을 보인다.

 

 

'죽여 마땅한 사람들'의 강렬한 눈길을 끄는 면은 없지만 흐름들을 토대로 차근히 하나씩 읽다 보면 어느새 범인의 실체가 나타나는, 맬컴의 과거에 얽힌 비밀들을 통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는 상황을 그린 새로운 반전의 맛을 느끼게 한 내용들이 기존의 작품과는 다른 점을 보인다.

 

 

오마주라 생각될 수 있는 후더닛의 느낌을 갖고 있는  8개의 완벽한 살인을 모방한 사건을 통해 한 가지의 살인 방식이 아닌 여러 가지 방식을 차용했다는 점이 눈에 띈 작품이자 책 속에 담긴 8개의 작품을 다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한 소설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