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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가속 파괴적 승자들
김광석.설지훈 지음 / 와이즈베리 / 2022년 4월
평점 :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디지털 세상, 특히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의 활용이 대세인 흐름들은 삶의 방향을 다른 패턴으로 바꾸고 있다.
'경제 읽어주는 남자'의 김광석 교수와 한국 디지털 경제 학회 설지훈 이사가 쓴 이 책의 내용은 파트 1 2 3으로 나뉘어 현재의 흐름을 진단하고 올바른 방향은 무엇인지를 다룬다.
1에서는 파괴자들에 대한 초점을 두었고, 2에서는 6대 파괴적인 물결을 제시한다.
마지막 3에서는 초가속 시대에 맞는 액션 플랜인 대응법을 제안한다.
빠른 흐름의 디지털 세상에서 리더십, 산업의 패턴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를 알아내는 통찰력에 대한 관심, 여기엔 비대면화, 탈 경제화, 초 맞춤화, 서비스화, 실시간화, 초실감화를 6대 파괴적인 물결로 제시한 것들을 통해 어떻게 우위 독점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넷플릭스의 성장은 코로나로 인해 더욱 증가세를 보였으며 한국의 오징어 게임이란 콘텐츠 제작에 대한 당사자에게 자율성을 보장은 이미 그들만의 경영 처세술이다.
스타벅스 또한 전문 커피 체인점에서 벗어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경쟁률이 센 e-프리퀀시를 모아 굿즈로 교환할 수 있는 점, 자동 충전 서비스는 물론 드라이브스루 매장, 사이렌 오더까지 고객의 니즈 파악을 빠르게 파악한 점들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책을 통해 더욱 빠르게 다가오는 디지털 전환의 시대를 느껴볼 수 있었단 점에서 효율적인 액션플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내용들은 특히 트렌드 경향이 현재의 것이 바로 과거로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둔 관련자들에겐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 출판서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