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가드너 2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편에 이은 2편으로 다시 돌아온 마일드 작가의 식물 집사 이야기!

 

초보 식물 집사로서 좌충우돌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알아간 식물에 대한 애정과 보살핌이 주된 내용이 1편이라면 2편은 전편에 나온 다육이, 분갈이까지 정복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실내 생활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집 안에서 키울 수 있는 식물에 대한 관심이 많은 요즘, 저자가 다루는 여러 가지 식물에 대한 정보와 어항청소에 얽힌 이야기들은 유머 감각을 동반한 상식을 전해준다.

 

겉으로 보는 어항 속의 물고기들의 아름다움 뒤엔 청소라는 대 청소가 있으니, 실제 해보면 쉽지만은 않은 조심성이 있어야 함을, 저자의 생생한 체험 내용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프로다운 식물 집사의 발전으로 향하는 작가의 유머, 여기에 식물에 대한 애정이 넘치다 보니(?) 게임도 농촌체험과 농장을 했다는 사실이 어떤 한곳에 집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관련  분야로 연결됨을 느끼게 한다.

 

 

 

 

또한 비가 오면 실내에 뒀던 식물을 바깥으로 내어 비를 맞게  하는  것도 식물에겐 좋다는 이야기는 흔히 보는 광경인데도 그 안엔 이런 뜻이 담겨 있음을 알아가는 것도 하나의 쏠쏠한 정보!

 

 

 

 

식물 집사로서 분갈이에 대한 이야기,  여기에 곁들여 식물의 세계를 다시 들여다보는 듯한 내용들은(스킨 답서 이야기) 식물 키우기에 관심을 두고 있거나 키울 자신은 없지만 한 번쯤은 식물을 다루는 식물 집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세계 속으로 빠져들 수 있겠단 생각을 해본다.

 

 

 

 

 

 

***** 출판서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