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체를 보는 사나이 1부 : 더 비기닝 1
공한K 지음 / 팩토리나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웹소설 베스트 리그 TOP 5!, 전격적으로 종이책으로 출간된 '시체를 보는 사나이'다.

 

어느 날 자신의 눈에 비친 누군가가 곧 시체로 변해 있는 모습을 본다면?

 

그것이 타인에겐 보이지 않는다는 것 외에 자신조차도 그 신빙성에 대한 의심을 가져야  한다면 얼마나 답답하게 다가올까?

 

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인 남 시보는 길 위에서 쓰러진 시체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하지만 자신의 눈에만 보인단 사실 때문에 허위 신고자가 되면서 경찰서에 가게 되고 화장실에서 또 목매단 시체를 보면서 더욱 경악을 하게 된다.

 

그러던 이런 현상은 같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이던 강소담이란 여성의 자살을 막으면서 그녀의 자살시도가 자신이 목격한 시체와 연관이 있음을 알게 되고 시보에 대한 능력을 믿은 경찰서 민우직 팀장이 이와 함께 다른 사건에까지 살인범으로 몰리는 일로 번지면서 시보는 원치 않은 일에 관여하게 된다.

 

 

 

 

시체를 본다는 설정 자체가 흥미롭게 다가온 작품은 시보란 인물을 중심으로 그의 능력을 이용해 사건 현장에서 보던 시체의 기억을 더듬으면서 주변인들과의 연관, 도대체 민 팀장에게 이 모든 것을 뒤집어씌우려는 인물은 누구인지에 대한 초점을 맞춰지면서 진행된다.

 

 

 초반에 범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설정과 이를 통해 주변 인물들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생각들을 동반한 추리를 보이지만 심증은 있으나 물증은 없는 상태에서 범인이란 확실한 증거를 찾기 위해 끈질긴 사건 풀이를 해나가는 모습은 일반 시민인 시보의 능력을 십분 활용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평소에 시보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무서운 느낌이 들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전문분야에서 활약하는 사람이 아닌 평범한 일반인이 죽은 시체를 본다는 설정 만으로도 잠이 들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 클 것도 같은데, 시보는 이런 두려움과 끔찍한 기억을 통해 억울한 한 사람의 사건을 도와주는 역할을 자처하는 인물이니 세상에는 과학적인 방법으로는 해결될 수 없는 일도 소설 속에서는 가능한 일로 비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게 한다.

 

 

이제 비기닝에 시작한 파트로 2권의 출발이 시작된 작품, 촘촘한 흐름이 없어 다소 아쉬움이 남지만 분량에 비해 빠르게 읽을 수 있고, 소재의 설정 자체로 본다면 추리 스릴이 갖는 호기심과 궁금증은 일단 좋았다는 느낌이 든다.

 

 

차후 2.3부의 시작은 시보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그의 능력을 이용한 사건 해결이 기대된다.

 

 

 

***** 출판서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