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을 무서워하지 않습니다 - 아주 작은 수고로 생애 최정점의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이승훈 지음 / 북폴리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현한 서울대학교 신경과 이승훈 교수님의 책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 맞게 알고 있었던 상식이나 몰랐던 정보들을 알 수 있는 시간을 준 책으로  전공분야인 뇌졸중의 정체부터 암과 흔하게 걸리는 감기에 대한 이야기...

 

여러 파트에 나눠 담긴 내용들은 쉽게 다가서기 어려운 의학 부분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질병에 대한 본질을 고찰하는 방법으로 접근해 최대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겉으로 쉽게 증상을 알 수 있는 신체의 변화를 통해 아픈 것을 알기도 하지만 내부에 있는 장기들 중에는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 이는 곧 우리의 몸이 불균형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부터 알아야 함을 들려준다.

 

 

특히 전공분야인 뇌졸증에 대한 구분과 그 구분에 따른 치료법들과 함께  위험의 요인을 알려주고 있는 내용들은 주변에서 관리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더욱 많은 관심을 갖게 되지 않을까 싶다.

 

 

 

 

 

뇌졸증의 원인이 익히 알고 있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흡연이란 것을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일깨워주고 수술만으로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닌 약물치료로도  관리가 가능한 병임을 알려 준다.

 

 

 또한 약 복용에 대한 철칙과 오용에 대한 내용들이나 아프면 어느 과를 가야 할 지에 대해 다룬 부분들 또한 유익한 정보라 할 수 있다.

 

 

건강검진에서 반드시 필요한 CT 촬영의 내용에 대한 의사의 권고사항, 필요하지 않은 부분까지 촬영을 하는 시스템에 대한 문제, 과잉진단에 따른 부작용들까지 다룬 내용들은 상식이라고 알고 있던 범위들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부분이기도 하다.

 

 

 

내 몸은 내가 제일 잘 안다는 말이 주는 허황된 말에 대한 경각심을 통해 나 자신의 몸을 제대로 알기 위한 도움을 주는 책이자  부분 부분 잘 알지 못했던  오류를 제대로 짚어준 건강도서이기에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서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