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어 1 - 신을 죽인 여자
알렉산드라 브래컨 지음, 최재은 옮김 / 이덴슬리벨 / 2022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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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제목부터가 눈길을 끈다.

 

'신을 죽인 여자'란 제목에서 상상하게 되는 이야기는 시종 흥미를 이끈다.

 

제우스는 신들의 횡포에 화가 나 9명의 신들에게 벌을 내린다.

 

7년에 한 번씩 일주일 동안 ‘아곤 Agon’이라는 것을 통해 목숨을 건 경합을 치르게 하는데 이 아곤이 치러지기 전  신들은 7년 동안은 자신의 신적인 존재와 능력을 십분 발휘해 자신들의 가문과 사업 확장에 힘을 쏟아붓는다.

 

이후 아곤이 시작되면 인간의 모습으로 현현하여 헌터들의 표적이 되어 죽음을 불사한 서바이벌을 연상케 하는 전쟁에 돌입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승자가 된 인간들은 새로운 신이 되지만 다시 아곤이 시작되면 전 신들이 당했던 것과 같은 표적이 되는, 끊임없는 살육과 만행이 자행된다.

 

페르세우스 가문의 유일한 존재로 살아남은 로어는 자신의 가족이 몰살당한 것을 보고 이들로부터 자취를 감춘 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211번 아곤에서 살아남은 아테나가 그녀를 찾아오고 자신과의  운명 결속을 통해 적인 아레스의 환생 신인 카드모스 가문의 래스를 죽이기로 합의하면서 로어는 자신이 그토록 거부했던 운명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신 VS 인간의 싸움, 각자의 가문의 영광과 명예인 클레오스를 차지하기 위한 무한 경쟁의 현장은 로어의 어릴 적 친구 아킬레우스 가문의 카스토르가 아폴로 신으로 등극하면서 새로운 전환과 아테나가 지녔던 아이기스에 담긴 비밀, 제우스가 아곤을 열면서 남긴 비밀 시의 행방까지 추적하는 과정이 판타지만의 감성을 제대로 느끼게 한다.

 

 

인간이 신이 될 수도 있는 절호의 기회, 하지만 다음에 자신 또한 죽음의 길로 들어서게 될 수도 있는 경쟁의 표적이 난무하는 이 싸움을 로어는 과연 끝나게 할 수 있을까?

 

 

 

오직 남자만이 가문을 이어받을 수 있다는 규칙 아래 생존을 건 싸움은 이 작품의 홍보 문구처럼 그리스 신화와 헝거 게임의 여주인공의 활약이 연신 떠오른다.

 

 

작품의 전체적인 배경이 현대의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가운데 고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이름을 차용한 가문의 이름, 서로 같은 뜻을 통해 연합 형태를 이루지만 각자의 의중은 비밀을 간직한 채 래스와의 대결을 펼치는 과정은 신과 인간의 연합, 신들의 불생불멸을 이루기 위해 행하는 최악의 모습들이 한 편의 영화처럼 흐른다.

 

특히 신적인 존재의 허상과 이들 신들조차도 인간들처럼 욕망과 절제의 불일치, 강한 자 위에 더 강하고자 하는 사투를 통해 인간들이 경쟁을 통한 소수의 절대 위치에 오르고자 하는 욕망과도 일치하는 듯한 모습을 투영한 것들이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영 어덜트 판타지의 성장소설처럼 그려지는 과정 속에서 로어는 과연 자신의 가문을 다시 살리고 최초로 가문의 수장이 될 수 있을지.....

 

 여기에 아직은 신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미숙한 신의 모습을 지닌 카스토르 아킬레우스와의  관계는 어떻게 전개될지 (로맨스 직진이냐, 아님 남자사람 친구로 남느냐~)  궁금해진다.

 

현대 사회에서 인간들 삶에 깃든 신들의 존재란 설정도 색다르고 여전사로 거듭나는 로어란 여주인공의 활약이 인상적인 작품,  본격적인 대결이 기대된다.

 

 

 

 

 ***** 출판서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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