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것들을 위한 시 - BTS 노래산문
나태주 지음 / 열림원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는 그룹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BTS!


사실 조카가 워낙 좋아하기에 이 그룹에 대해 알기 시작했고 특히 책 제목이 있는 CD음반을 선물해 주면서 조금씩 그들의 노래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때로는 유행 가사에 깃든 문장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때가 있다.

 

 

누군가 그러지 않던가? 노래를 들으면 모두가 다 내 이야기를 하는 것 오류의심닫기같다더란 말...

 


더군다나 유명 시인과 유명 보이 그룹의 조합이라니!

 


특히 방탄이 들려주는 노래는 젊은 세대들의 감성을 충분히 공유한다는 점에서 시인이 그들의 가사를 통해 인생 연륜이  묻어난 글로 함께 공감하는 진행이 정답게 느껴진다.

 

 

 

 


젊은 세대들의 트렌드를 따라가기란 쉽지만은 않은데, 시인은 그들이 들려주고 표현하고자 한 노래 말에 대해 산문 형식으로 이루어진 것도 인상적이고, 방탄의 노래가 의미하는 바가 국적을 떠나 모든 젊은 세대들이 함께한다는 것은 그들이 지닌 소통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는 것도 느끼게 한다.

 

 

 

 

 

 

노래를 흥얼거리는 것과 그 노랫말을 눈으로 읽는 행위는 또 다른 감동을 전달해준다.

 

 

특히 방탄의 노랫말은 듣는 것 자체만으로도 용기와 희망을 전달해주기에 사랑을 받는 것이란 생각을 하는데, 여기에 시인이 건네는 감성 어린 글들과 함께 어우러진 글들로 인해 더욱 빛이 난다.

 

 

 

 


젊은 청춘을 대표하는 방탄과 어른 세대를 대표하는 시인과의 만남은 노랫말이란 매개를 통해 세대를 뛰어넘는, 아름다운 글의 만남이란 조합으로 더욱 의미 깊게 다가온다.

 

 

 

그들의 하는 말 한마디로 인해 세계적인 이슈화가 되고 있는 현재, 그들이 추구하는 노래의 의미를 곱씹어 볼수록 함께 소통할 수 있고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공감대 형성은 마음이란 창을 통해 하나가 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방탄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그들의 음악을 듣는 것과는 다른 또 다른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 책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