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기욤 뮈소 지음, 윤미연 옮김 / 밝은세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작품을 대한 첫 작품이  [스키다마링크]였다.

 

당시 프랑스 문학에 관심을 두던 터라 저자의 첫 작품인 이 작품을 읽고 난 후엔 꽤 괜찮네~라는 기억이 난다.

 

그 후 이 작품 '구해줘'를 시작으로 만나기 시작하면서 출간된 작품들을 통해  한국 독자들에게 어필하는 감정들이 일맥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작가의 한 사람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다시 커버를 새롭게 바꾸고 단장한 작품으로 다시 독자들에게 온 '구해줘'~(커버가 참 예쁘다.)

 

 

 

 

여전히 첫 장을 넘기는 설렘을 동반하게 한 그 느낌이란...

 

 

 

여기 상처받은 두 사람이 있다.

 

 

배우를 꿈꾸며 프랑스에서 미국 뉴욕으로 홀홀 단신으로 온 줄리에트, 다른 사람은 자수성가로 대표되는 의사 샘이 있다.

 

 

같은 어려운 처지에 있던 아내와 만나 결혼까지 골인했지만 급작스러운 아내의 자살은 그의 삶을 무너뜨린다.

 

 

우연히 만나게 된 줄리에트와 운명적인 사랑은 로맨스가 그렇듯 이들에게도 바로 행복을 선사하지는 않는다.

 

 

서로에게 빠져들었지만 진실된 고백조차 하지 못한 채 프랑스로 돌아가려는 줄리에트와 그런 줄리에트를 떠나보내는 샘의 마음은 이후 엄청난 일들이 벌어짐으로써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기욤 뮈소 특유의 빠른 전개, 프랑스 작품이란 느낌을 느끼지 못하는, 스크린을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배경 설정들은 지루함을 모르는 재미를 준다.

 

 

즉, 그가 그리는 작품의 세계는 할리우드가 탐낼 만한 소재의 선정과 이야기 구성이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작품 또한 그런 느낌을 준다.

 

 

 

각자 상처받은 영혼들의 만남과 헤어짐, 그 안에서 이승과  저승이라는 시. 공간적인 타임이 존재하면서 벌어지는 두 사람 간의 진실된 마음들이 책 페이지가 바로바로 넘어갈 정도의 흡입력을 자랑한다.

 

 

 

 

 

 


이 책 또한 저자가 즐겨  그리는 장치인 로맨스가 있는가 하면 미스터리 형식을 취했기에 이야기의 다음 부분이 궁금해지는 책이다.

 

 

 

특히 이 책은 팍팍한 현실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가독성 있는 내용과 함께 서로가 서로에게 구해줘~라고 외치 듯한 감성을 느끼게 해 준다.

 

 

 
무엇보다도 운명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 우리가 뜻하지 않아도 벌어질 수도 있는 것이 운명이라면 이 둘의 운명도 그렇게 전개되는 것도 그렇게 살아가면서 용서와 화해란 말속에 담긴 폭넓은 의미 안에는 이 모든 것을 포용할 '사랑'이 있음을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있을 때 잘해~란 말이 있듯이 서로가 서로를 그리워하고 사랑한다면 이들처럼 자신의 목숨보다 더 소중히 여기는 사람을 위해 무엇인들 못하랴~ 하는 생각을 해보게 한 책, 지금 바로 내 주위의 소중한 사람을 둘러보시길....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