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마지막으로 남긴 노래
이치조 미사키 지음, 김윤경 옮김 / 모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밤 세계에서 이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에 이어 두 번째로 만나는 작품이다.

 

 

풋풋한 청소년들의 이야기가 가슴을 쓸어내리는 감성을 두드렸던 전작에 이은 이번의 이야기, 작가의 필치의 장점을 잘 살린 내용을 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시 쓰기가 유일한  취미인 미즈시마 하루토와 음악에 재능을 지닌 아야네의 만남, 우연찮게 교무실에서 만남 이후 하루토는 아야네가 발달성 난독증으로 고생한다는 것과 노래를 통해 도망치는 거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일찍 부모를 여읜 하루토는 조부모님께 은혜를 갚기 위해 공무원이 되길 꿈꾸는 가운데 두 사람의  장점을 살린 작업은 둘만의 비밀을 서로에게 털어놓으면서 더욱 가까워진다.

 

 

아야네의 목소리를 통한 노래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면 하루토의 시는 사람들의 마음을 끄는 힘이 있었다.

 

이후  아야네의  재능을 눈여겨보던 주위의 추천에 의해 오디션 이야기가 나오는데  과연 둘은 어떤 길을 걷게 될까?

 

 

인생에서 자신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대상이 있다는 것은 많은 위로가 된다.

 

특히 위 두 사람의 경우 가정환경이나 자신의 비밀을 솔직하게 털어놓을 친구가 없었다는 점에서 두 사람의 의기투합으로 이어진 작업과 아야네의 앞 날을 위해 그녀의 사랑을 거절한 하루토의 사랑은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배려한 모습들의 많은 여운을 남기는 장면이다.

 

 

저자는 전작에서도 아프고 슬픈 사랑을 통해 '사랑'과 '사랑하는 법'에 대한 생각들을 해보게 한 작품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감성 어린 시간을 갖게 한 바, 이번 작품 또한 읽으면서도 내내 사랑에 대한 감정 폭을 다스리기 힘들게 만든다.

 

 

 

 

 

때론 작품을 통해 나의 이야기처럼 생각될 수도 있는 부분들을 통해 나의 과거를 회상하는 시간을 갖게도 한다는 점에서 이 작품을 통해 학창 시절 라디오를 통해 접했던 음악들이 많이 생각난 시간을 갖게 한 작품이기도 했다.

 

 

라디오 DJ가 들려주는 그날의 날씨와 사연에 맞는 노래들, 문득 아야네의 목소리를 통해 사연에 맞는 노래를 듣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시간이 흐른 후에 회상하는 형식의 이야기가 더욱 애잔하게 느껴지게 한 작품이었다.

 

 

-
노래하고 있을 때만큼은

세상이 나를 사랑해주는 느낌이 들어.

미래라든지 과거라든지,

그런 것에서 벗어난 기분이 들거든.

 

 

 

 서로가 서로에게 위안을 주고받으며  사랑을 했던 두 사람,  그들의  인생길에 따른 그 이후의 사랑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음을, 그래서 책을 덮는 순간이 무척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었다.

 

따뜻하고 긴 여운이 남는 감동을 느껴보고 싶다면 읽어봐도 좋을 작품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