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호로 역 다다 심부름집 마호로 역 시리즈
미우라 시온 지음, 권남희 옮김 / 은행나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쿄와 인접해있는 마호로 시 마호로 역 골목길에 위치한 곳에 심부름 집이 있다.

 

 

거창하게 큰 일을 하는 것이 아닌 작은 일부터 부탁을 받고 일을 해주는 곳, 사장인 다아와 고교 동창인 교텐이 하는 일들을 통해 이웃들의 일을 도와주고 자신들도 모르게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는 다시 읽어도 훈훈함을 느끼게 한다.

 

 

편한 사이라고는 말할 수없었던 교텐과의 동거는 그들이 함께 일하게 되면서 서로의 일들을 알게 되고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이 교텐이 집을 나간 후에 그를 찾아다니면서 친구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다다의 마음과 행복의 의미는 거창하게 다가오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정원 가꾸기, 헤어진 남자 친구 떼어내기, 개 돌봐주기, 버스 운행 시간 적기.... 동네 주민들의 부탁하는 일들 자체도 작은 일부터 때로는 어이없는 부탁까지 들어오지만 이런 것들의 해결을 통해 그 둘은 성장해가고 여기엔 다음 시리즈에도 등장하지 않을까 하는 주변 인물들의 설정이 궁금증을 더해준다.

 

 

 

-누군가한테 필요한 존재라는 건 누군가의 희망이 된다는 의미야.  -p 101

 

 

읽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어느덧 마로호 역 골목길 심부름 집에 와 있는 듯한 생각이 들게 한다.

 

 

무심한 듯 보이면서도 예리한 관찰력을 지닌 교텐과 다다와의 관계는 나의 존재가 소중하단 사실과 함께 내가 행한 행동으로 인해 주변을 밝게 해 준다는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전해주는 작품이다.

 

 

시리즈 완결로 나온 만큼 이후의 작품에서는 어떤 따뜻함을 전해줄지  마호로 여행단에 탑승한 만큼 행복을 느껴보는 시간이 될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