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판본 지킬 박사와 하이드 (양장) - 1886년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인 더스토리 초판본 시리즈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지음, 마도경 옮김 / 더스토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너무도 유명한 작품, 뮤지컬과 그 뮤지컬 속  주인공이 누구냐에 따라  매진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는 보도를 접하는 '지킬과 하이드'다.

 

책을 접하면서 고생하며 티켓 주문하던 생각도 나고...

 

 

 워낙 명성 있는 작품이라  노래를 들어보면 아~ 이 노래!라고 감탄하는 작품을 이번에는 초판본 지킬 박사와 하이드로 만났다.

 

 

당시 저자가 쓴 내용만으로도 상상의 세계로 그린 작품이라고 하지만 인간 내면에 숨겨진 선과 악에 대한 이중을 통해 한 인간으로서 갖는 여러 가지 행동과 말들은 읽어도 여전히 흥미롭다.

 

 

소위 말하는 금수저 출신의 지킬 박사가 자신의 일탈을 꿈꾸며 또 다른 분열된 자아로서의 하이드를 만든다는 설정은  현실에서의 이상적인  꿈, 자신과 하이드는 별개란 생각을 갖고 있지만 결국은 한 몸이란 사실 앞에서 점차 하이드에게 자신의 존재가 희미해지는 불안감들을 느끼는 공포를 잘 그린다.

 

 

특히 이번 원작을 대하면서 문화계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공연되거나 상영된 작품을 읽는다는 것은 다른 느낌을 받게 했다.

 

 

 

 

 

공연에서 알고 있던 내용과 원작이 조금 다른 부분들이 있어 원작과 비교해 보는 재미도 쏠쏠할 작품, 저자가 추구해온 인간의 선과 악을 다룬 또 다른 작품인 '보물섬'과도 비교해 보게 된다.

 

 

여전히 뮤지컬계에서 흥행코드로 통하는 작품이라 노래와 배우들의 열연에 집중하며 봤다면 원작에서는   인간의 본성을 다룬 부분들이 한층 깊게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