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어빙 슐먼 지음, 공보경 옮김 / 다니비앤비(다니B&B)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뮤지컬, 영화를 통해 유명한 작품,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다.

 

어린 시절 인형처럼 자그마한 체구에 반짝이는 눈망울이 예쁜 사람이란 기억 속에 봤던 여배우, 먼 훗날 그 배우가 나탈리 우드란 사실을 알고서 미국엔 정말 예쁜 사람들만 살고 있구나 ~하던 생각하던 시절을 떠올리게 한 작품이다.

 

셰익스피어의 원작 '로미와 줄리엣'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작품으로 1957년 초연된 오리지널 뮤지컬을 비롯, 이후 시대의 변화를 거치면서 새롭게 출연하는 배우만 다를 뿐 원작이 주는 감동은 여전하다.

 

1950년대의 뉴욕 웨스트사이드 거리를 배경으로 서로 다른 갱단들의 싸움, 여기에 인종이 다른 배경과 함께 하층 계급 청년들의 갈 곳 없고 희망조차 없었던 갈등들이 갱단이란 이름으로 서로 반목하는 모습을 그려낸다.

 

 폴란드계 갱단인 제트파와 푸에르토리코 갱단인 샤크파의 갈등은 서로 다른 갱단 소속으로 댄스파티에서  만난 토니와 베르나르도의 여동생 마리아와의 사랑을 통해 이루어질 수 없는 비극의 절정을 다루는 진행은 읽으면서 내내 뮤지컬 영화를 떠올리게 했다.

 

주도권 싸움을 통한 젊은 패기의 청춘들의 고뇌는 이국적인 인종이란 한계와 이런 환경적인 갑갑함에서 벗어나고자 했던 청춘들의 아픔과 사랑이 절실하면서도 애달프게 그려진다.

 

 

서로가 절충안을 통해 양보를 했더라면 이 둘은 행복한 커플로 남았을 수도 있었을 것을, 인간들의 마음이란 한편에 숨겨진 배신과 증오가 겹치다 보면 뜻하지 않은 파국에 이를 수도 있음을, 두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를 통해 다시 느껴보게 한다.

 

유명한 노래가  연신 떠올리면서 읽게 되는 책,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도전한 최초의 뮤지컬 영화로도 만나볼 수 있는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원작이 주는 재미를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어떻게 그려낼지 궁금하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