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다시 제주였으면 좋겠어 - 그림으로 남긴 순간들
리모 김현길 지음 / 상상출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통한  여행 에세이를 통해 제주도의 아름다운 곳곳을 소개한 책을 만나본다.

 

여행작가 리모 김현길 님의 제주 여행 에세이를 담은 작품은 여행이 주는 설렘과 함께 사정상 원활하지 못한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잠시나마 달래준다.

 

 

언제부터인지 유명 연예인들과 인사들이 살고 있거나 자주 찾는 곳으로 알려지고 있는 제주도, 어린 시절 기억을 떠올려보자면 친척들의 신혼여행지로써 손에 꼽는 장소로 기억되는 곳이자 독특한 제주방언의 말이 신기하기도 하고 달리 들려오는 곳이기에 더욱 정감이 든다.

 

 

 

 

 

대학생 시절부터 찾은 제주도에 대한 저자의 동경은 한 폭의 그림을 통해 각 지역마다의 특색과 몰랐던 장소들, 그 장소를 통해 감성이 돋아나는 글로 인해 따뜻하게 다가온다.

 

 

여행지에서 담아오는 기억은 때론 눈에 담을 수조차 힘든 놀라운 자연의 모습으로 인해 인간이 한없이 초라해지고 작아짐을 느껴볼 때가 있는 만큼 저자가 담아낸 한 장 한 장의 그림들은 여행 사진이 주는  인화지보다는 다른 느낌으로 받아들여진다.

 

 

 

 

 

특히 미술 도구를 직접 가지고 다니면서 그린 골목골목, 나무, 바다, 식당, 카페, 책방, 박물관, 식물관들은 익히 알고 있는 명성에 걸맞은 것들이 그림이란 것을 통해  나올 때 받아들이는 감성들을 다른 차원으로 끌어들인다.

 

 

 

수수한 자연미 그대로의 색채를 저자만의 컬러감을 통해 그려낸 제주도, 가끔 ~한 달 살기 프로젝트처럼 이뤄지는 프로그램들이 있긴 하지만 같은 대한민국 안에 다른 모습들을 고이 간직하고 있는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 계획도 생각해보게 한다.

 

 

 

지치고 힘든 일상을 벗어나 잠시나마 힐링을 누리고 싶을 때 떠올리는 곳, 제주도-

 

 

그림들과 글을 넘겨가며 제주도로 떠나보는 여행, 마음은 이미 제주도에 닿아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