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허즈밴드
김류현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네 골목에서 식당을 운영하던 엄마와 단둘이 살고 있던 오진미는 서린 F&B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엄마의 죽음에 대한 상실감을 안고 무작정 떠난 곳은 미국 뉴욕이다.

 

 브루클린 브리지 다리 위에서 자신의 상실감과 홀로 남았다는 마음의 상처를 통한  큰 아픔을 간직한  그녀는 우연히 지켜보던 한 남자에 의해 소매치기로부터의 위험을 모면한다.

 

 

생면부지의 자신을 호텔로 데려가고 따뜻한 음식까지 서비스해준 미지의 남자, 행운의 동전을 건네준 고마움을 간직한 채 몇 달 후 그를 찾아 다시 만나기를 희망했지만 불발, 결국 새로운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서울1호를 개장하려는 일정을 마치고 서울에 도착한다.

 

 

그런데 그토록 찾고자 했던 남자가 인천공항, 자신의 앞에 있고 이내 교통사고로 인한 그의 기억상실증은 이상한 동거로 시작되는데, 정말 이 남자가 뉴욕에서 만난 사람이 맞는 것인지 진미는 그에 대한 모든 것을 알기 노력하는데....

 

 

TV 드라마 '스위치'의 극본가인 김류현 작가의 작품이다.

 

 

마치 한 편의 드라마와 영화를 보는듯한 전개는 두 사람의 우연하고도 운명적인 만남을 지구 반 바퀴를 돌고 돌아  그들의 인생이 어떻게 이어지게 됐는지를 디테일한  심리묘사로 그려낸다.

 

 

아버지의 사업실패, 곧이어 교통사고로 인한 아버지의 죽음, 위탁가정을 전전한 그가 요리를 통해 성공했을 때 닥친 인생의 전환은 진미를 만나던 당시의 상황과 한국에서 만남을 통해 여러 가지 상황들을 넘기면서 진정한 사랑은 무엇인지를 깨달아가는 여정이 따뜻하게 그려진다.

 

 

기억은 잃어도 몸이 기억하고 있던 뛰어난 요리실력은 이내 가사 도우미로서 진출까지 하는 과정을 통해 제목 자체가 전해주는  의미를  웃음을 통해 전해주고  인연에 인연을 통해 전개되는 상황이 질투와 함께 흐른다.

 

 

홀로 남겨진다는 것에 대한 고독과 외로움 그 자체에 대한 연민이 어떤 것인지를 너무도 잘 알았던 제임스, 한국명 영윤제, 그가 다리에서 자신의 모든 것을 포기하려 했던 진미에게 건넨 위로는 부메랑처럼 그에게 다가옴으로써 둘의 운명적인 사랑은 조심스럽지만 포근하게 다가오는 감정으로 독자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한다.

 

 

~if you get caught  between the moon and New York city

The best that you can do is fall in love.

 

"달과 뉴욕 사이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일은 사랑에 빠지는 거니까"

 

 

 

 

 

뉴욕과 서울에서 바라본 달은 그들에게 사랑에 빠질 수 있었던 환상이자  현실에서 그들만의 세상을 비추었다는 점에서 작품 속에서 전하는 아름다운 사랑의 커플로써 기억될 것 같다.

 

 

특히 뒤편 에필로그는 그들의 질긴 인연에 대해 들려주는 보너스다.

 

 

연신 팝송 가사와 제주도의 푸른 밤이 연신  뇌리에서 떠나질 않은 작품, 서서히 가을의 깊어가는 정취에 예쁜 사랑을 하고 있거나 하고 싶은 독자들 모두에게 읽어보면 좋을 작품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