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 부스지마 최후의 사건 스토리콜렉터 97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김윤수 옮김 / 북로드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작가 형사 부스지마'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작품이자 작가가 되기 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그동안 여러 캐릭터의 형사들이 등장하는 작품들 중에 조금 독특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스지마란 인물은 수사에 필요한 통찰력,  논리력을 갖춘 인물로서  경시청 1위의 검거율을 자랑한다.

 

하지만 인간성에 접근하자면 동료들조차 그가 내뿜는 독설로 인해 피하게 되고 출세나 승진 시험에는 관심조차 없는 오로지 범인을 쫓는 일에만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다.

 

 

뛰어난 능력임을 알고 있는지라 사건에서 배제할 수도 없고 더군다나 새롭게 부상하는 이누카이의 장래를 위해서는 그에게 떨어져 있게 하고픈 마음이 들게 하는 아소의 딜레마가 여실히 보이는 가운데 사건이 터진다.

 

 

사무실 밀집 지역에서의 묻지 마 살인을 비롯해서 출판사 로비 폭발 사건, 여성을 노린 염산 테러 사건,  치매 노인을 이용한 사건에 이르기까지 결국 함께 사건을 파헤치면서 범인이 누구인가를 밝혀내는 과정이 펼쳐진다.

 

 

이 모든 사건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교수라는 인물, 과연 그들은 교수를 제대로 처벌할 수 있을까?

 

 

현대에서 SNS가 주를 이루는 점을 이용한 열등감과 결핍, 점점 파괴적으로 되어가는 사람들을 부추기고 조정, 이들을 이용해 사건을 벌이는 교수란 존재는 사회문제를 추리 미스터리를 이용해 잘 그려내는 작가의 소설답게 시종 흥미롭게 펼쳐진다.

 

 

특히 사회에 대한 불만으로 인해 잘되면 내 탓, 안되면 남의 탓으로 돌리는 사람들, 그런 사람들의 사회에 대한 부정적인 심리를 이용한 범죄들은  우리들 곁에 항상 존재할 수도 있다는 무서움과 공포, 어쩌면 인간이 가장 무섭다는 생각마저 들게 하는 사건들의 연속성이 두렵다는 생각마저 들게 한다.

 

 

 

 

 

장르소설로써  고정팬을 두고 있는 시치리 작품을 읽은 독자라면 부스지마 캐릭터를 통해 그가 풀어내는 사건 해결의 과정을 읽으면서 그가 범인을 다루는 능수능란한 능력에 통쾌감, 사소함도 놓치지 않는 예림함을 재밌게 느끼면서 읽을 수가 있을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