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분의 1은 비밀로 넥서스 경장편 작가상
금성준 지음 / &(앤드)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지도 못한 돈이 생겼다.

 

마치 로또처럼 생긴 불로소득의 돈, 그것도 9억! 허걱...

 

이것이 웬 말이냐, 하늘에서 평소 착하게 살아가는 나의 모습을 가엽게 여기사 이런 행운을 주신 것일까?

 

 교도관이면서 동갑인 기봉규와 허태규가 바로 이 돈에 대한 행운을 거머쥔 사나이들이다.

 

수감자 중 해당 캐리어의 주인인 노인네가 죽고 영치품 보관을 담당하고 있던 둘에 의해 이 사실을 알게 된 상황을 통해 단 둘이 나눠가지자는 계획이 세워지고 이들은 곧  행동을 개시한다.

 

 

하지만 인생사가 그렇게 자기들 마음대로 이뤄진다면야 힘들게 살아가고픈 사람들이 있을까?

 

 

여기저기 그들과 관련된 인물들이 개입되면서 꼬리에 꼬리를 물듯 n분의 1은 점점 줄어들어 가는 사황들이 웃픈 현실을 반영한다.

 

 

대학시절의 상추 사건, 가족들의 빚잔치, 아내와 처남, 처남의 여자 친구, 여기에 조폭과 무당들의 합세까지 이어지는 전개는 소재의 설정 장소가 교도소란 점, 여기에 마치 덤 앤 더머를 연상하듯 한 두 남자의 좌충우돌 돈 지키기는 모습이 왜 이리 짠하게 느껴오는지....

 

 

돈이 원수다~ 란 말이 떠오를 만큼 이들의 상황과 반전은 픽 웃음이 나오게 만드는 유머 코드, 여기에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현대인들의 돈에 대한 물욕과 이를 쫓으면서 반전의 흐름까지를 느껴볼 수 있는 작품이라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

 

 

 

앉은자리에서 바로 가볍게 한 권 마무리 패스하기에 좋은 책, 자, 이제 9억의 행방은  어디에서 정착할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펼쳐보시길~

 

 

 

 

부담 없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라 연휴에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