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그녀의 마지막 여름 - 코네티컷 살인 사건의 비밀
루앤 라이스 지음, 이미정 옮김 / 하빌리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호들이 살고 있는 코네티컷 주 아름다운 저택,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고 잘생긴 남편, 16살의 딸을 두고 있는 베스란 여인이 죽은 채 발견된다.

 

발견한 이는 그녀의 언니 케이트, 현장에선 참혹한 모습에 주위에서는  성에가 낄 정도로 에어컨이 작동되고 있었다.

 

그녀의 남편은 요트 여행 중이고 딸은 여름 캠프에 가 있던 상황에서 누가 베스를 죽인 것인가?

 

더군다나 어린 시절 겪었던 악몽과 비슷한 그림 작품이 그때와 똑같이 도난 당한채 그 행방조차 묘연한 상태다.

 

사건은 23년 전 자매들의 아버지가 벌인 사건으로 인해 엄마를 잃은 두 자매를 알고 있던 코너가 맡게 되고 이후 진행은 어린 시절의 상처를 안고 마음의 문을 닫은 케이트, 반대로 이를 이겨낸 베스, 그리고 그녀들과 우정으로 맺어진 두 사람의 친구들까지, 각자가 지닌 비밀을 갖고 있음으로 해서 흐름을 이어간다.

 

겉으로 보기엔 남부러울 것 없는 평범함 이상을 넘어선 부를 지닌 가족의 모습들, 그러나 남편의 불륜으로 이어진 가정의 파탄은 베스에겐  또 하나의 상처이자 딸을 염두에 둔 엄마, 임산부로서의 엄마란 위치가 그녀를 사지에 몰아넣는다.

 

특히 책 속에는 네 명의 여인들이 우정이란 이름 아래 맺어진 우정이라도 때로는 두 사람만의 비밀이, 때로는 세 사람만 아는 비밀들이 있었다는 사실, 여기에 베스마저 간직한 비밀을 통해 진짜 범인이 누구인지를 궁금하게 만든다.

 

사랑이란 이름으로 부른 불륜의 행위들이 어떤 결과들을 낳았는지, 기혼자들만이 느낄 수 있는 공감대와 미혼자들이 느끼지 못하는 결혼 생활의 감춰진 내밀한 비밀들이 밝혀지면서 밝혀지는 진실들은 그림 작품 도난이란 설정을 통해 끈적한 진실의 결말과 반전을 향해 치닫는다.

 

 

베스는 과연 자신이 생각한 완벽한 마지막 여름을 보냈을까?

 

무덥고 끈적이는 습도가 높은 여름, 베스와 남겨진 자들의 행보를 통해 진정한 가족이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책이다.

 

 

 

 

***** 출판사 도서 제공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