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시간 - 사랑이라는 이름의 미스터리 일곱 편 나비클럽 소설선
한새마.김재희.류성희 외 지음 / 나비클럽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이란 이름으로 연관된 미스터리 7개의 각기 다른 색깔로 이루어진 작품집을 접해본다.

 

 

미스터리 장르에서 가장 치명적이고도 여러 감정들을 드러낼 소재로 등장하는 로맨스, 사랑이란 단어는 등장인물들의 동선과 그들의 말들을 통해 섬뜩하면서도 다른 주제로 드러날 수 없는 표현들로 인해 독자들로 하여금 관심을 이끄는데 한국 작가들의 이번 작품집 또한 그런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7편의 내용들은 각기 다른 색깔의 사랑을 통해 미스터리와의 호흡을 맞춘다.

 

 

"사실은, 저였죠? 그 여자가 아니고요."

 

 

책 제목과도 같은 '한여름의 시간'은 현재와 과거, 그 과거보다 더 오랜 과거를 오고 가면서 사건의 진실을 이끌어가는 설정, 끝내는 남편의 마음속에 담긴 뜻을 알지도 못한 채 사고를 당하는 한 여인의 기막힌 반전의 운명을 다룬다.

 

 

읽으면서 실제 일어난 한 사고를 떠올리게 한 작품이라 가장 재밌게 읽은 작품이다.

 

사랑에 대한 본질은 무엇일까를 생각하게 한 작품인 '웨딩드레스'는 이상한 성적 취향을 가진 여성을 통해 황당함과 섬뜩함을 느끼는 남자 이야기, 엄마의 딸의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말과 행위를 그린 '튤립과 꽃삽, 접힌 우산', 남편을 의처증, 정신병원에 입원시키는 교묘한 계획을 세운 아내와 반전의 사랑을 그린 '능소화가 피는 집', 유산을 함으로써 진실을 알게 된 한 남자와 그 이후의 아픔이 어떤 사랑으로 다가오는지를 그린 '망자의 함', 스토커에 대한 무서움과 오싹함을 그린 '환상의 목소리', 그리고 읽는 사람이 어떤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두 사람의 진실 공방에 대한 열린 결말을 생각할 수 있는 '언제나 당신 곁에'까지...

 

 

 같은 단어인 '사랑'이란 것을 통해 작가들이 뿜어내는 글의 향기가 색달라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다.

 

 

7편에 담긴 작품은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사랑이 주는 의미, 사랑하기에 모든 것을 주고받고  싶은 마음이  때론 사랑의  삐뚤어진 행태와 상실의 아픔,  이에 비약적인 그릇된 방향으로 바뀔 어떻게 공포란  이름으로 못된 길로 들어서는지를  미스터리와 고통을 통해 그려낸다.

 

 

현대인들의 사랑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야기들,  이 무더위를 잠시나마 식혀줄 작품집이라 읽어보면 색다른 스릴의 세계를 느낄 수 을 것 같다.

 

 

 

 

***** 출판사 도서 제공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