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아웃 - 권혁진 장편소설
권혁진 지음 / 스윙테일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일  10년 후의 일을 알아볼 기회를 가진다면 어떤 결정을 하겠는가?

단 기회는 단 한 번뿐이란 사실 앞에서 사람들마다 각자의 의견이 다를 수 있겠지만 이런 가상의 제안을 통한 새롭고 참신한 작품을 접했다.

 

카카오 페이지와 CJ ENM, 스튜디오 드래곤이 주최한 ‘제4회 추 미스(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에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금상을 수상한 이 작품은 미스터리를 가미한 읽는 내내 도저히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의 최고를 선사한다.

 

 사람의 미래를 보여주는 곳인 미래발전공사에서 일하는 윤시우.

한 장의 사진을 토대로 10년 후를 본다는 사실, 십 년 후 당신은 어떤 모습으로 있을 것인가?

각 처한 상황마다 다를 수 있는 상황들이 우리들의 이야기처럼 그려진다.

 

궁금증이 많은 사람들은 이 선택을 할 것이고 그저 모른 채 순리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낫다는 사람들도 있을 터, 이 모든 것을 염두에 두고 신중한 입장에서 선택하는 사람들, 하지만 이런 일을 하는 윤시우의 입장은 스트레스가 쌓인다.

 

다름 아닌 블랙아웃 때문, 인화 과정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검은 화면은 죽음을 의미하므로 신청자의 미래를 들여다보게 될 때 그것이 일단 연세가 든 사람이라면 자연 순리처럼 받아들여질 수도 있지만 만약 그렇지 못한 사람들의 사진이 이렇게 나올 경우는 그렇지 못하다는 충격이 오기 때문이었다.

 

당사자는 물론이고 이를 맡고 있는 시우의 입장에서도 그리 편한 마음일 수 없다는 한계를 지닌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여자 친구의 미래를 보게 된 그가 마주친 진실은 그로 하여금 커다란 결심을 하게 만드는데, 과연 이룰 수 있을 것인가?

 

단순한 호기심에 그치는 것이 아닌 여기에도 가상의 미래를 통해 그린 작품이지만 이를 이용한 사람들의 그릇된 야욕과 야망, 욕심의 끝없는 현실들을 마주 보게 하는 불편함을 그린다.

 

특히 인간의 미래를 앞서 볼 수 있다는 설정을 통해 사실을 인지했을 때의 기분들은 어떨지에 대해서도 다룬 이야기인 만큼 비록 가상의 이야기지만 좋다고는 말할 수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사진이란 소재를 통해 인간들의 호기심과 야망, 여기에  스릴과 추리의 느낌을 적절히 배합한 흐름이 신선한 소재였던 만큼 재밌게 읽은 작품이다.

 

 

 

 


***** 출판사 제공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