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숨에 긍정 날숨에 용기
지나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질 육아》를 통해 지나영 교수를 알게 되었고 여러 동영상을 보면서 딸아이와의 관계에 대한 도움을 간접적으로 많이 받았다. 그래서 이번에 십 대를 위한 첫 책 출간에 관심이 갔고 바로 도서관 희망도서로 신청해서 이번달에 실물영접 드디어 읽기 시작했다.
딸아이를 위한 독서이기도 하지만 십 대의 나를 위한 독서이기도 했는데 다 읽고 나서는 십 대 아이들 있는 지인들에게 추천 문자를 돌렸다. 꼭 아이들이 읽었으면 하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다.
사춘기 아이들에게 엄마의 많은 말보다는 응원이 필요한 때이기에 소장해서 같이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지나영 교수는 프롤로그를 통해서 십 대 독자들에게 자기 고백으로 마음의 문을 열었다.

˝원래는 한국에서 정신과 의사가 되고 싶었는데, 원하던 레지던트 프로그램에 지원했다가 떨어지는 바람에 2001년에 미국으로 건너왔어요. 계획에 없던 실패에서 비롯된 일이지만, 결과적으로는 더 넓은 세계로 온 셈이죠.˝

‘필요한 건 내 안의 힘‘이라는 제목의 프롤로그만 읽어도 아이들이 용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나영 교수의 진심이 느껴지는 글이라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았다.

<들숨에 긍정 날숨에 용기>는 십 대인 딸아이 덕분에 읽게 된 책인데 40대인 나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는 조언들이 많았다.

지나영 교수님의 또래인 나라서 공감이 됐고 자녀에게 주는 구체적인 조언들이라서 함께 읽고 나누기 너무 좋은 책.
경험에서 나온 조언들이 분명히 십대 독자들의 삶을 변화 시켜 줄 거라고 믿는다.
친구관계, 성적 등등 고민들에 속앓이를 하는 친구들에게 꼭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들숨에긍정날숨에용기 #지나영 #십대를위한책추천 #자음과모음 #도서관희망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