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MBTI 3 : 가족 관계 (한정판 윈터 에디션) -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3
조수연 지음, 소윤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딸아이가 가장 받고 싶었던 크리스마스 선물이 《우리들의 MBTI 》시리즈였다.
올해 또래 상담사를 하고 성격유형검사에 관심이 많아졌고,
《우리들의 MBTI 1 성격유형》과 《우리들의 MBTI 2 친구관계>를 전자책으로 보고 또 보더니 포토카드가 갖고 싶다고 해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종이책을 미리 사줬다.
1, 2권을 너무 재미있게 읽고 3권도 기다리고 있었는데 서평단으로 당첨되어서 완벽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됐다.
역시나 ESFP 딸아이는 ‘ESFP의 고민‘을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으로 꼽았다.
고학년인 딸아이가 가장 고민이었던 친구관계와 가족관계에서 MBTI 아이는 오해보다는 이해를 하게 되었던 계기라고 했다.

겨울방학 때 읽기 좋은 책이고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아서 초등부터 십 대 아이들까지 읽기 좋은 책으로 추천한다.

딸아이는 총 5권(4권 5권 출간예정) 까지 다 갖고 싶다고 했다.
엄마로서는 학습 유형이 제일 기대가 된다.
(출판사 서포터즈로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개인의 주관적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