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사랑 사랑 웅진 세계그림책 219
맥 바넷 지음, 카슨 엘리스 그림, 김지은 옮김 / 웅진주니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맥 바넷과 카슨 앨리스 작가의 신작 <사랑 사랑 사랑>은 사랑이라는 질문을 던지고 그것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아름다운 그림책이다. 할머니는 오래 살았기 때문에 알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한 주인공처럼 나는 어른이 되면 우리 할머니처럼 모두 음식을 잘하는 줄 알았다. 할머니 품을 떠나 밖에 음식을 접하는 일이 점점 많아지면서 나는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각각 저마다의 사랑을 말하는 가운데 주인공은 노을이 지는 시인과의 만남을 마지막으로 ˝저도 잘 알죠!˝라고 말하고 그 질문을 했던 화단에서 신발을 벗고 맨발로 흙에 파묻고 숨을 내쉰다. 그리고 별이 반짝이는 달빛 아래서 할머니를 꼭 안아드린다. 독자들 저마다 사랑에 대한 짧은 질문에 긴 여정의 뜻을 몇 번이나 다시 읽고 나서 알 것만 같았다. 그리고 나의 사랑의 한 부분을 크게 차지하는 그 무엇도 비교할 수 없는 우리 할머니 밥상이 생각났다.
역시 사랑은 누구에게나 비교불가한 무언가가 아닐까? 그래서 그 사랑을 알려면 그 사람을 알아야 하는 것.

역시 명불허전 맥 바넷 작가님 글에 너무나 아름다운 카슨 앨리스 작가님의 그림이 감동을 더 해주는 올가을 만난 최고의 그림책이었다.
특히 앞뒤 면지가 너무나 멋졌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쓴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