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 연결의 힘으로 원하는 결과를 끌어내는 와튼스쿨 협상수업
모리 타헤리포어 지음, 이수경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무엇으로...>라고 시작하는 비슷한 이름의 책들이 많아서 그런지 제목이 입에 붙지는 않았지만 내용만큼은 2주내내 공부하듯이 읽었을 정도로 좋았다. 사람은 누구나 살면서 협상과 동떨어져 살수 없다. 특히 나같은 경우는 결혼전 회사생활에서는 어렵지 않았던 것들이 결혼후 가정에서는 번번히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이책의 부제 ˝연결의 힘으로 원하는 결과를 끌어내는 와튼스쿨 협상수업˝에 끌려 읽게 되었다.
특히 아이와의 공부문제는 매번 협상결렬에 서로 감정상하기 일수였기 때문이다. 책을 읽는동안 공감능력부족과 내자신을 제대로 보지 못한 이유 등등을 찾게되었고 지금은 평온하게 아이는 스스로 공부를 하고 있고 나는 이렇게 후기를 쓸정도의 여유도 생겼다.
이런이야기를 다를 사람의 말로 들었으면 잔소리로 여겼을지도 모르지만 모리 타헤리포어 교수의 인상적인 실사례들을 글로 읽으면서 필사도 해가며 피터비에리 교수님의 <자기결정>과도 연결되면서 반성도 하고 나를 다시 찾고 개념을 정립해가는 계기가 되었다.

사람관계에서 협상은 빼놓을수없다 특히 가족관계에서는 필수이고 더 상처주기도 받기도 쉽다. 저처럼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응원하는마음으로 이책을 권해봅니다. 조금은 힘이나고 위로가 될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