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을 읽다
서현숙 지음 / 사계절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년을 읽다는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더 공감하면서 감동할 수 있는 장면들이 많습니다.
특히 작가와 아이들의 만남에서는 울컥했고, 글이 마음에 그리고 마음과 마음이 닿을 때 주는 감동은 코끝을 시큰하게 하고 그순간 나도 함께 위로받았습니다.
20대에 부모님의 이혼 이후로 난 세상의 어떤 불행이든 나와 상관없지 않다고 생각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그전에 오만과 편견을 비웃기도하듯 나에게 닥쳤던 그때의 일이후 그래서 소년들의 일도 남일같지 않았고 딸아이에게도 편견없는 시선을 나누고 싶어서 출간전서평단에 신청하게 되었고 운좋게 당첨되어 미리읽게 되었습니다.

🔖˝책으로 말을 거는˝ 일이 쉬우면서도 위대한 힘을 지녔다는 것, 심하게는 사람의 영혼을 뒤바꿀 수 있는 일이라는 것이다. 책을 함께 읽은 사람들은 감정을 나누고 서로 마음을 연다. 서로를 향해 무장해제한다. 주변의 일들에 함께 물음표를 꽂아본다. 당연하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게 되는 순간이다.

✍온라인이던 오프라인이던 독서모임을 해본이들이라면 이런 마음을 알것입니다. <소년을 읽다>는 읽는 내내 나 또한 📚 #김동식 #회색인간 #박찬일 #지중해태양의요리사 #탁경은 #사랑에빠질때나누는말들 등등 독서동아리 동참하는 기분이 들어서 나오는 책들을 다 읽고 싶어졌습니다.
내가 느낀 마음 쿵함을 많은 이들이들이 함께 나누고싶은마음에
정식출간이 더 기대되는
서현숙 선생님의 #사계절출판사 의<소년을 읽다>입니나.
추운겨울 마음만은 따뜻하게~
상처받은 아이들이 환대받아 ˝좋은삶을 살고싶다˝는 욕망을 품기를 그에 따른 감동을 올겨울 느끼기를 바랍니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