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BL] 마 논 트로포 [BL] 마 논 트로포 1
샤블랑 지음 / 도서출판 쉼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 피아니스트인 아버지의 그늘에 가려, 그의 마음에 들고자 평생을 노력했지만 제대로 된 시선조차 받지 못하고 결국엔 대학 동기인 이재현에게 아버지의 관심을 빼앗겨버린 권이제. 그런 이제를 좋아하지만 손 대면 부서질까 두려워 다른 이를 탐하는 이재현, 그리고 재현을 바라보는 윤필립. 세 사람의 아주 격동적인 이야기였습니다. 


이제는 스스로를 예민하고 신경질적이며 자기 자신만 아는 이기주의자로 생각하는데, 세상 어느 이기주의자가 이제처럼 행동해요. 착하고 순하고 나쁜 생각도 못하는 애가 오직 한 길만 바라보며 달렸는데 그 고생을 알아주는 이가 별로 없을 때, 본인도 아팠겠지만 주변인들(독자 포함)도 아팠을 것 같아요. 


재현이는 읽으면 읽을수록 애가 참 짠~ 한 것이, 본인이 잘못한 것도 없는데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그렇게 구르고 굴러서 가지려고 했던 것이 이제가 아닌 이제 아버지의 사랑은 아니었을 텐데! 재현이도 안타까웠어요. 그리고 우리 필립이...필립이는 정말 미워할 수가 없는 아이였습니다. 차라리 이물질이 되던가, 서브 뭐시기가 되던가 하지! 애가 착해서 그 무엇도 되지 못하고 말았네요.


클래식을 잘 안다면 음악을 떠올리며 읽을 수 있어서 좋았을테고, 몰라도 책 분위기만으로도 잔잔하고 격정적이고 때로는 포근하게 즐길 수 있는 이야기였습니다. 다 읽고 나니 이제 어머니는 이제 아버지를 어떻게 조련했는가 하는 점과 필립이는 제 짝을 찾을 것인가?하는 의문이 남았어요. 그러니 외전이나 필립이 주인공인 이야기 좀...안될까요. 재현이도 이제도 행복해졌는데, 필립이도 행복해져야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