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BL] 스올시티(SHEOLCITY) (총4권/완결)
램보프 / 비애노블 / 2018년 8월
평점 :
판매중지


'그것'에 점령된 길거리. 인간은 '그것'을 피해 이곳저곳을 전전하고, 영신은 '그것'들에게 쫒기다가 잘생기고 능력있는 남자 홍영을 만나게 됩니다. 영신에게 안전한 잠자리와 식사를 제공할 테니 한 사람 몫을 할 것을 제안하는 홍영! 그가 말한 한 사람 몫이란 바로...


표지도 사알짝 취향이 아니고(영신이가 너무 여리여리한 느낌이라 아포칼립스형 민폐이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리뷰도 제 우려를 뒷받침 해주는 것들 뿐이라 발매 당시에는 취향저격 키워드에도 불구하고 피해갔던 책입니다. 그러다 무려 6권짜리 외전을 먼저 사고(외전은 괜찮다는 이야기에 그만!) 본편 미구매 사실을 잊고 있었는데, 이번 이벤트로 재회하게 되었어요. 시간이 좀 흘러서 많은 아포칼립스 이야기를 접하고 나니 영신이가...민폐인가? 싶기도 하고요, 표지를 찬찬히 살펴 보니 책 내용처럼 홍영이 지나치게 먼치킨이지(얘는 100미터 밖 파리의 날갯짓도 들을 녀석임) 영신이도 가녀리진 않더라고요. 선입견이 많이 무섭습니다(...)


본편에서 영신이가 과하게 판을 벌인다고 하는데, 저한테는 능력 믿고 일 벌이는 홍영도 막 좋은 사람으론 안보였고(좋은 사람 아닌 것 맞음!) 영신이 같은 사람이니 홍영의 인간적 결함을 커버할 수 있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홍영이 그런 영신이가 좋아서 지키겠다는데 내가 무슨 말을 하리요...싶었습니다.  두 사람의 캐릭터성이나 내용 전개는 걱정했던 것보다는 크게 지뢰요소가 아니었고요, 오히려 두 사람의 과격함 탓에 펑펑 터져나가는 '그것'들의 리얼한 묘사가 지뢰였습니다. 작가님, 묘사 잘하시네요...읽다가 상상이 잘 되어서 죽을 뻔 했어요...


호불호 리뷰가 워낙 팽팽해서 저처럼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 아직 늦지 않았으니 1권 먼저 읽어 보고 결정하세요~~~매력을 느끼고 구매하기까지 한시간이면 충분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머랭이 2020-07-31 22: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져? 수 민폐수 아니라 공이 너무 먼치킨인겅데 ㅜㅜ 애초에 직업군인을 어찌 이겨요 ㅜㅜ 이근 대위냐구요 ㅋㅋㅋㅋ 민간인이 저정도면 정상인데 ㅜ

orz 2020-08-01 00:10   좋아요 1 | URL
동감하시는 분이 계셔서 좋아요! 저 표지에 다양한 리뷰들을 보고 영신이가 사고치지 않을까 많이 쫄았는데, 막상 읽고 보니 날아가는 벌레를 나이프 던져서 잡는 세계관 최강 앞에서는 누구나 약해보이지 않을까 싶어서 마음이 편해졌어요. 영신이도 장르 잘못 만나서 많이 억울할 것 같았어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