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세트] [BL] 드래곤 로드 (총4권/완결)
가규 / 블루코드 / 2020년 4월
평점 :
게임하는 형을 따라서 `드래곤 로드`라는 게임을 시작했지만 멀리 가면 위험하다는 형의 강압에 8년째 나물만 캐다 나물꾼이 된 동네어린이 정노아. 게임 시스템을 이용해서 게임 안에서 공부도 하고 취미생활(나물캐기...)도 영위하는 등 혼자놀기의 정수를 보여주던 노아는, 운도 나쁘게 지나가던 PK범에게 걸려 평화로운 일상을 잃어버리고 마는데...
표지에서부터 느껴지는 옛 게임의 향수! 배경은 가상현실게임인데 게임 속 이야기나 인물 설정등은 묘하게 옛날 느낌이 나서 찾아보니 구작이었나봅니다. BL아니고 현대판타지 게임소설이었으면 `이 정도 설정도 나쁘지 않다.` 생각했을 것이어서 설정상의 허술함이나 이상한(...) 가족이나 더 이상한(...) 공의 성격 등도 (감초 같은 동급생들도) 이건 현판이다...BL아니다...하며 자기최면으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평소 현판 소설도 읽어둔 것이 이런 부분에서 도움이 되네요.
구작 특유의 감성이 거슬리는 구간이 있기는 하지만 그 부분만 잘 넘어가면 주인공들의 티격태격도 재미있고 게임 설정도 흥미롭고 스노우 화이트와 겹치는 이야기도 반가워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게임BL이라 꼭 사고 싶었지만 다들 말리는 리뷰를 남겨서 어쩔까 고민했는데 1권 맛보기 이벤트 덕분에 구매를 했고 취향에 맞아 다행이었어요. 혜택도 축소되어가는데 1권 맛보기 이벤트가 자주 열렸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