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세트] [BL] 드래곤 로드 (총4권/완결)
가규 / 블루코드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하는 형을 따라서 `드래곤 로드`라는 게임을 시작했지만 멀리 가면 위험하다는 형의 강압에 8년째 나물만 캐다 나물꾼이 된 동네어린이 정노아. 게임 시스템을 이용해서 게임 안에서 공부도 하고 취미생활(나물캐기...)도 영위하는 등 혼자놀기의 정수를 보여주던 노아는, 운도 나쁘게 지나가던 PK범에게 걸려 평화로운 일상을 잃어버리고 마는데...


표지에서부터 느껴지는 옛 게임의 향수! 배경은 가상현실게임인데 게임 속 이야기나 인물 설정등은 묘하게 옛날 느낌이 나서 찾아보니 구작이었나봅니다. BL아니고 현대판타지 게임소설이었으면 `이 정도 설정도 나쁘지 않다.` 생각했을 것이어서 설정상의 허술함이나 이상한(...) 가족이나 더 이상한(...) 공의 성격 등도 (감초 같은 동급생들도) 이건 현판이다...BL아니다...하며 자기최면으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평소 현판 소설도 읽어둔 것이 이런 부분에서 도움이 되네요. 


구작 특유의 감성이 거슬리는 구간이 있기는 하지만 그 부분만 잘 넘어가면 주인공들의 티격태격도 재미있고 게임 설정도 흥미롭고 스노우 화이트와 겹치는 이야기도 반가워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게임BL이라 꼭 사고 싶었지만 다들 말리는 리뷰를 남겨서 어쩔까 고민했는데 1권 맛보기 이벤트 덕분에 구매를 했고 취향에 맞아 다행이었어요. 혜택도 축소되어가는데 1권 맛보기 이벤트가 자주 열렸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