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세트] [BL] 마도조사 1 上,下 (총2권)
묵향동후 지음, 이현아 옮김 / B-Lab / 2019년 10월
평점 :
판매중지


정도가 아닌 사도의 길을 걸어 모두에게 배척당하다 사문의 은인마저 제 손으로 죽이고, 결국 친우에게 죽임을 당한 이릉노조 위무선. 그는 오체분시되어 시체마저 멀쩡하지 않았지만 원한이 깊은 모가장의 혼외자식에 의해 그 몸에 불려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가 다시 살아난(...)날 모가장을 노린 음모가 시작되고 위무선은 어린 시절 같이 공부했지만 성격이 맞지 않아서 기피했던 남가의 함광군 남망기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러 떠나는데...

이 책의 저자 이름도 그렇고 중국 소설인 점도 그렇고 적응을 할 수 있을지 망설여져서 샀어도 읽을 수 있을까 걱정을 했었습니다. 중국 소설의 인명 - 예를 들어 묵향동후 - 은 아무리 노력해도 외우기 힘들더라고요. 헌데 이 소설은 무협! 산삼보다 귀한 무협 BL! 무협이란 소재도 좋아하지만 무협의 장점은 인명이 낯설지 않다는 것입니다. 위무선도 그렇고 남망기(남잠)도 그렇고 조연들도 이름이 생각만큼 낯설지 않아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어요.

제가 무협도 좋아라 하지만 특히 좋아하는 것이 중국풍의 귀신 얘기인데 무협에 귀신 잡는 얘기라니...헉! 사고 나서 알았지만 진짜 잘 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강시는 안 나오는데 뒤에는 나오겠...죠?

소재도 좋고 인명도 합격. 이것 만으로도 괜찮은데 인물이 또 대박입니다. 좋아 죽지만 비선호 성격이라 잘 나오지 않는 잔망수!(우리 무선이가 수일거에요. 아니면 좀 곤란해요) 위무선의 잔망력은 진심...대박입니다. 비록 살아있을 때 여색을 밝혔다고 하지만 괜찮아요. 남잠이 잘 잡아줄 거니까요! 잔망거리면서 무뚝뚝한 남망기를 놀리는 게 정말 너무 귀여워서 저도 모르게 미소 한가득 하고 읽었어요.

그리고 우리 남잠은 또 어떤지! 세상 무뚝뚝한 얼굴에 모범생 인간이지만 무선이에겐 상냥하겠지...크으...! 제가 또 표정 변화 없는 단정한 미남인데 내가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표정이 무너지고 그걸 상대방만 알아챈다는 설정에 좋아 죽거든요. 남망기는 진짜 오랜만에 만난 취향 스트라이크입니다. 애가 잘나기만 해도 충분한데 귀엽긴 또 얼마나 귀엽게요? 위무선하고 있었던 일들을 잊지 못하고 소중히 간직하는 모습이 무협시대의 참 조신남(틀림없이 동정이다) 로맨티스트 그리고 솔솔 풍기는 집착남의 향기까지! 저 먼 대륙에서 제 취향의 남자가 생겨났을 줄은 미처 몰랐는데 이제라도 만나서 진심 다행이었습니다.

천하의 악당이라 불리는 위무선과 천하의 모범생 남망기의 케미가 기가 막힌 것도 좋고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이야기 진행도 정말 좋아요. 책 읽다 보면 우리 무선이가 참 착한데 대체 왜 욕을 들을까? 너무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1권은 안알려줌...거기다 완벽한 절단신공까지!(대륙의 절단신공은 날카롭고 타격이 크네요.) 하...죽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