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BL] 유치한 햇살을 한 줌
정햇살 / 하랑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에게 친절하고 상냥한 강라연. 1학년 2학기에 전학 온 그에게 호감을 가졌지만 그는 '나만' 외면했지만 , 고등학교 3학년이 되어 같은 반이 된 뒤 드디어 나를 외면하지 않고 인사를 받으며 웃어주는 라연에게 너무 예뻐서 웃으니까 나도 모르게 '웃으니까 너무 예쁘다'는 말이 나도 모르게 입 밖으로 나가버렸다!!!


이름도 강라연이고 자꾸 예쁘다고 하고 도도새침한 모습도 그렇고, 저는 초반 읽는 내내 로맨스 소설 선택한 줄 알았습니다. 남고생이라는 표현이 나와서 남학생인 것을 깨달았어요. 왜 입 밖으로 나가면 안 되는 말인가 했는데, 정말 위험한 말이었네요. 하지만 크게 무슨 일이 일어나기엔 이 책이 너무 잔잔합니다.(요런 소재가 학폭으로 이어지는 피폐물을 너무 많이 봐서;;) 요즘 빨간 딱지 붙은 책만 우후죽순 나와서 마음도 정화할 겸 풋풋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읽어 보고 싶었는데 과하게 맑은 기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청소년물이라는 생각은 확실하게 듭니다. 


<유치한 햇살을 한 줌>이라는 제목처럼 약간 유치한 맛도 없지 않아 있고(특히 성찬이 대사가 좀 그렇습니다) 햇살처럼 눈부신 청춘도 있고 힐링 한 줌도 빼먹지 않고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성찬이의 시점으로 진행 된 본편에서 놓친 것이 있을까 외전까지 꼼꼼히 챙겨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BL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