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대역 신부는 백작의 손에 달콤하게 지저귄다
스즈네 린 / 코르셋노블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위는 있지만 재산은 없는 바넷 남작 가문의 아델 바넷은, 언니인 애들레이드처럼 사람을 끄는 매력이 없는 자신에게 자신감이 없습니다. 그런 그녀에게 애들레이드는 로렌스 블레어 백작과의 결혼에 대역 신부가 되어달라는 편지를 남기고 사라지는데...


전형적인 착한 동생과 나쁜 언니(나중에는 그것도 아니게 되지만 어쨌든)의 이야기입니다. 착하지만 소심해서 집에만 있어서 순진하고 성실한 성격이 자존감 낮은 여주가 자수성가 했지만 과거 부모의 불화 때문에 여성불신이 있는 남주를 만나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고 사랑으로 하나가 되는 이야기 이지요. TL보다는 할리퀸에 더 가깝지 않나 싶은 내용입니다.


큰 갈등도 없고요, 달달하고 잔잔한 이야기에 남주가 쓰레기가 아니어서(물론 가문을 잇고 버릴 여자를 선택하겠다는 생각은 나쁘지만, 그게 나쁘다는 것을 남주도 알고 있습니다) 읽기 편했어요. 적절히 사랑스러운 여주와 그런 여주가 좋아 죽는 남주의 이야기는 평범하지만 그래서 좋아요. 그리고 가독성에 한 몫 한 Ciel님의 삽화는...(운다) 삽화의 아델이 정말 너무 예쁘고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자존감 낮은 그녀가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스즈네 린 작가도 Ciel님의 삽화에 대만족 했다는 후기를 썼는데, 저도 그렇습니다. TL소설도 종이로 발행 하는건가요? 삽화를 보기 위해서라도 평생소장하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