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내 사랑 거기 있나요? 1권 내 사랑 거기 있나요? 1
유춘강 / 푸르름 / 2018년 9월
평점 :
판매중지


이탈리아에서 운명적인 사랑을 만난 여름은, 잠시 헤어졌단 그의 소식을 기다리지만 그에게선 연락이 없고 결국 오랜 기간 곁을 지켜준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와 결혼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여인을 잊지 못하고 자신을 두고 먼저 가버린 "썸머"를 그리워하는 에디는 현재의 배우자에게 충실하지만 사랑을 주지는 못합니다.

우연히 만나 깊은 사랑을 했지만 운명의 장난으로 헤어지게 된 두 사람이 87,600시간만에 처음 만났던 곳, 이탈리아에 개인적인 일정으로 방문하게 되는데...

작가이자 활동가인 여름, 그녀의 언니 여울, 그리고 그 사이에 낀 남자 에디의 이야기입니다. 둘이 만나고 헤여졌다가 현재의 일을 이야기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흘렀으나 소설 내부의 시간은 많이 흐르지 않았어요. 과거 회상 + 풍경 묘사(정말 많음) + 절절함을 이야기하느라 많은 페이지를 할애했습니다. 이야기에 계속 나오는 소설과 그림, 이탈리아의 풍경이 제겐 매우 낯설어서(로맨스도 지도도 책으로 배우는 사람) 몰입이 되지 않아 잘 읽히질 않았네요. 엑스퍼트 한 페이지 가득 글자만 나오는 곳(풍경 및 심리묘사였음)에선 기가 빠졌을 정도.

여름과 에디는 무난한 로설 주인공들 같은데 여울은 대체? 시점이 두 주인공 위주라서 가운데 낀 여울의 역할이 큰 것 같은데도 여울이 어떤사람인지 알기 어려웠어요. 가족이 악조 역할을 하는 것도 괴로운데 상세한 사정을 알기 어려우니 더 힘들었네요. 여울은 파면 필수록 진상이고...

트루럽은 여름과 에디이지만 둘 다 배우자가 있어서 이 난관을 어떻게 해쳐나갈지 궁금합니다. 여울의 심리도 궁금하고요. 이거 해결 못하면 억을해서 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