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재투성이 황비님 - 제로노블 046
이해람 / 제로노블 / 2018년 4월
평점 :
판매중지


미완결 소설 '황자님 차지하기'(...)의 존재조차 알기 힘든 지나가는 평민 1 리애나 테른으로 환생한 주인공은, 모든 소설 빙의 주인공이 그러하듯 어머니 애브나와 평범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아가는 것이 꿈입니다. 허나 소설에 빙의했기에 시간은 소설대로 흘러가고 메인 이벤트가 발생하여 인연이 없을 것 같은 황자비 선발대회에 엔타니 백작의 딸이라는 거짓된 이름으로 참가하게 되는데...

100자평 쓸때 큰 인상을 받지 못해서 별점을 낮게 주었는데, 리뷰 평이 좋아 제가 놓친 것이 있나 좀 더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만 괜히그랬네요.

리애나는 원작의 흐름을 알고 있기에 가급적 흐름에서 벗어나 평범한 삶을 살고자 합니다. 어차피 소설의 세계인데 내버려두면 진주인공과 황자가 알아서 썸타겠지? 하는 가벼운 마음이지만 세상에나...

황자의 첫 번째 과제에서 원작을 아는 리애나는 가볍게 상황을 무시하고 황궁에 도착합니다. 이를 의아하게 여긴 황자가 비아냥거리자 발끈한 리애나는 허접했다는 평을 남겨 얼굴도장을 콱!!!아주 대빵만하게 쾅쾅쾈!찍어버립니다. 평범하게 살고 싶었지만 본디 가지고 있던 성질을 죽이지 못한 리애나는 주인공 둘이 썸탈 기회를 탈탈 날려버립니다. 얘가 이랬는데 원작 주인공이 무슨 짓을 한들 눈에나 들어오겠습니까...아...

황자의 두 번째 과제이자 첫 번째 연회에서 리애나는 진주인공이 위기를 슬기롭게 넘기는 것을 보고 만족하지만, 민폐녀라는 인상에 맞게 본인에게 신경쓰는 척 시비를 거는 진주인공을 말로 발라버립니다. 아...갔습니다. 진주인공은 케이오 당했어요. 그녀는 더는 활약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뒤에 리애나는 현대에선 성질 안죽이고 살아도 되는데 여기선 성질 너무 죽여야 한다는 생각을 해서 저를 어리둥절하게 만들었습니다. 니가 언제 참았는데요(...)

그 뒤로도 시비를 걸어 오는 영애들을 조근조근 밟아주며 주인공 대신 황자랑 썸도 타고 혼전관계도 맺고, 원작과는 백만광년 거리감을 만든 후 깨닫습니다. 아...더는 소설이 아니구나!(이제 알았냐)

그 후에도 납득 안가는 전개가 있지만(가령 평민임을 알아본 애를 놔주는게 너무 석연치 않고 빤히 보이는 어떤 그런) 가장 납득 안되는 것은 뭔가 비밀이 있을 것만 같은 제2황자의 죽음과 황제의 그릇이 안되어 보이는 현 황제... 그리고 미완인 소설 답게 이 둘의 비밀에 대한 얘기는 안나옵니다. 제 2황자...왜 죽어야 했는데요.

100자평 쓸때 느낀 설정의 허술함이 봉지커피였다면, 리뷰 쓰자고 재독하며 느낀 허술함은 티오피야...환생해서도 20년 넘는 삶을 살았고 빙의 전에는 로설을 즐겨봤으면서 귀족언어를 습득하지 못한 리애나와 귀족영애에게 다음에 뵙자고 한다던가 귀족들 모인 자리에서 하대가 아니고 평대를 하는 황자는 요 근래의 로설이 얼마나 존댓말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가를 비꼬는 것이었을까요? 저는...시대물에서 평대 하대 존대가 뒤죽박죽이면 몰입이 안되는 사람이라 이게 제일 큰 장벽이었습니다...만, 설정덕후라서 재독할 때는 설정의 허술함이 크게 보여 고통이 두 배였습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백작이 너처럼 생각 깊은 아이는 처음이라 인상깊었는데 이제야 제 나이또래로 보인다는 말에 깜짝 놀랐
습니다. 저만 연륜 못느꼈나봐요. 애초에 생각이 그렇게 깊었으면 이 소설 시작도 못했...아니 제가 금기어를 또!

특별할 것 없는 주인공과 클리셰대로 흘러가는 소설, 책빙의를 좋아하는 분들 중 설정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 가볍게 읽기 좋은 소설이다 싶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