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3 : 절도뤼팽의 함정 - 와이즈만 수학 추리동화 ㅣ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3
김용세 지음, 허아성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수학 추리동화라니! 수학을 이렇게도 접근할 수 있다는 걸 우리 아이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책이다!
어느 날, 국내 굴지의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이동칠 회장, 이동팔 회장, 이동구 회장 삼형제 앞으로 예고장이 날아든다. 절도범들이 훔친 돈이나 물건을 다시 훔쳐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어 대중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절도뤼팽! 그가 이번에 노리고 있는 것은 바로 삼형제의 검은 돈이다. 이미 한 번 당한 적이 있는 이동칠과 이동팔의 얼굴은 사색이 되어가고, 국내 최고의 보안 경비 업체 슈퍼캅을 운영 중인 이동구만이 해볼 테면 해보라는 듯 절도뤼팽을 비웃는다. 그런데 바로 그날, 이동구에게 또 한 장의 예고장이 날아든다.
보안 업체 수준을 점검하려는 것이니 너무 긴장하지 마세요.
전 그저 당신이 숨겨 둔 물건 하나만 가져갈 생각이니까요.
그 물건의 진짜 주인이 누구인지 당신은 알 겁니다.
적어도 당신이 아니란 점은 분명하죠. 그러니 딱히 아쉬워 할 필요도 없어요.
- 절도뤼팽 백
이동구의 비웃음을 되갚아주려는 듯, 절도뤼팽은 보란 듯이 슈퍼캅의 철동 보안을 뚫고 금관을 훔쳐간다. 큰 낭패를 본 이동구는 자신이 몰래 보관하고 있는 금괴마저 절도뤼팽에게 빼앗길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에게 도움을 청한다. 엄친아 수학 천재인 김수리,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쏙쏙 잘 떠올리는 강다빈, 관찰력과 눈썰미가 좋은 코딩 천재 소방국. 이 세 어린이 수사대는 이동구로부터 절도뤼팽을 잡아달라는 의뢰를 받고 그의 집으로 출동한다. 과연, 넘버스는 사건을 해결하고 절도뤼팽을 잡을 수 있을까?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는 어린이들의 수학 문해력과 사고력을 높여주는 추리 동화다. 3권에서는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가 이동구의 의뢰를 받고 출동했다가 그만 절도뤼팽이 파놓은 함정에 빠져들게 되고, 그 속에서 ‘규칙 찾기’, ‘경우의 수’, ‘무게 중심’ 등과 같은 다양한 수학개념들을 활용해 탈출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마치 방 탈출 게임을 하는 듯한 긴장감 속에서 수수께끼 같은 수학 문제들을 해결하다보면, 어느 새 수학에 관심이 생기고 재미를 느끼게 되는 특별한 매력을 지닌 책이다. 엄마인 나조차도 흥미를 가지고 꽤 몰입해서 문제를 풀었다는 사실!
신출귀몰한 절도뤼팽의 활약상, 절도뤼팽이 파놓은 함정을 수학적 사고로 해결해가는 넘버스 멤버들, 인과응보를 반영한 스토리라인까지. 공식이 아닌, 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수학 개념에 접근함으로써 수학 문해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흔치 않은 책이라 우리 아이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계속될 다음 시리즈도 기대가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으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