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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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광고를 내 삶의 습관이 되게 하라!

나의 가치를 알리는 데 주력하라!

 

 

 

  솔직히 고백하자면 부자 되기’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말에 거부감을 느끼는 편이다부자가 되고 싶지 않아서가 아니다성공하고 싶지 않아서도 아니다다만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이 현실적 감각과는 거리가 먼 데다내게는 여전히 허황되게만 느껴지는 까닭이다그런 내가 올해 들어 조금씩 마인드를 고쳐보기로 결심한 것은 나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라고의식적으로 밀어내기만 했던 나의 태도가 결국 나를 계속 뒷걸음치게만 만든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부자들의 멘토를 읽게 된 것도 바로 그러한 이유에서였다뭐라도 해보자올 한 해 내가 모토로 삼은 것을 실천하기 위한 마인드셋의 일환이었다늘 그래왔듯 이 책 역시 읽기를 망설이지 않았다면 거짓말이겠지만표지에 적힌 이 글귀에 마음이 확 이끌렸다.

 

 

 

내가 하기 싫은 것을 안 할 자유와 하고 싶은 것을 할 자유’, 경제적 자유를 얻는 비법

 

 

 

  그렇게 나는 부자 되기라는 거창하고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가 아닌, ‘내가 하기 싫은 것을 안 할 자유와 하고 싶은 것을 할 자유를 얻기 위해서라는 이 적당하고도 썩 괜찮은 이유 덕분에 책을 관심 있게 읽기 시작했다.

 

 

 

내가 지닌 인사이트에 가치를 더하라

 

 

 

  책의 두 저자는 흥미롭게도 스스로를 사기를 치거나보험을 권유할 것 같아 왠지 피하고 싶은 직업군이라 소개한다그도 그럴 것이 보험 설계사마케터라는 소개를 받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장 자리를 벗어날 궁리부터 하기 때문이다그만큼 기피 대상으로 손꼽히는 이들이 어떻게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게 된 걸까이 책은 가난하고 평범했던 두 사람이 어떻게 자기 영역에서 최고라 자부할 수 있게 되었는지 그간의 성장 과정을 돌아본다그리고 그 안에서 돈이 보이는 전략과 마케팅의 성공 노하우들을 일러주고자 한다누군가에게는 그들의 열정과 도전이 삶의 긍정적인 영감이 되어줄 것이고또 누군가에게는 성공으로 나아가는 삶의 주요 원칙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다른 누군가에게는 내 안의 인사이트에 가치라는 날개를 달아줄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다.

 

 

 

우리는 부자가 될 기회가 찾아온다는 믿음과 꿈을 품고기다리며기회를 찾아내고잡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한다이러한 마음가짐과 행동이 우리를 부와 성공으로 이끄는 열쇠가 되기 때문이다기회는 언제나 우리 주변에 있다. / 218p

 

 

해보지도 않은 일을 어떻게 하실 거냐고 묻는 나에게 아버지는 어떻게든’ 하면 될 것이라고 하셨다그때부터 내 인생의 신조는 어떻게든이 되었다불가능해 보이는 것들도 어떻게든 하면 될 것이라고 믿었고그 믿음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든 노력했고결국 어떻게든 되었다아버지가 내게 어차피 안 될 텐데.’ 마인드를 심어 주셨다면 어땠을까생각만으로도 끔찍하다. / 237p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영감을 받은 성공의 주요 원칙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 제품이나 서비스보다 자신을 먼저 팔아라.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마케팅할 대상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그치지 않는다사람이나 장소아이디어경험그리고 조직을 마케팅할 수도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만 마케팅을 한정해서는 안 된다특별해 보이도록 포장하고 남들에게 알리면 그 포장에 걸맞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그러다 보면 나 자신이 어느새 포장을 뛰어넘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 생각하는 훈련을 멈추지 마라.

매일 일상적으로 행하던 것들에 의문을 품어라모든 업계를 망라해서 지금이 순간에도 나보다 나은 누군가는 계속 머리를 싸매고 생각하기를 멈추지 않고 있을 것이다.

 

 

○ 성공 확률을 높여라.

실력을 쌓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돌파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찾아내는 일이 더 시급하다효율적으로 성공을 앞당기고성공 확률을 높여야 한다.

 

 

○ 잘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라.

결과물을 보여 주어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증명해야 한다회사의 연혁부터 자신의 이력이나 업무 일정 등을 상세하게 홈페이지나 다른 매체에 등록하고 공유하라꾸준히 변화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최대한 보여 줘야 한다소비자가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마케팅은 포장이다본질을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브랜드는 달라지는 법이다. ‘있어 보이는 능력’ 우리 모두 있어빌리티를 높이자.

 

 

○ 신뢰와 인맥은 성공의 두 날개와 같다.

본질이 아무리 뛰어나고 훌륭해도 인맥을 통해 뻗어 나가지 못한다면 성공을 향한 추진력을 잃게 된다따라서 두 가지를 조화롭게 결합해 성공을 더 가속해야 한다자신을 특별하게 포장하고 성장시키며 새로운 인맥을 꾸준히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그리고 인맥의 첫걸음은 항상 신뢰로부터 시작된다먼저 자신을 믿고자신의 원칙을 지켜 나가야 한다그런 다음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그들의 관심사를 알아가야 한다진정한 관심과 진심 어린 소통은 인맥을 쌓는 데 필수적이다.

 

 

 




 

 

 

 

  본질이 같더라도 퍼스널 브랜딩을 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밖에 없다. ‘포장지를 바꿔야 돈이 된다던 저자 오두환은 특별할 게 없어 보이는 사람일지라도 특별해 보이게 포장하는 것이 마케팅이라 했다아무리 좋은 제품이나 콘텐츠가 있어도 자기 혼자만 알고 있다면 그 제품이나 콘텐츠가 돈으로 연결되지 않는다그런 의미에서 학생이나취업 준비생심지어 나와 같은 주부도 예외 할 것 없이 어떤 업종이든 마케팅과 광고즉 나의 가치를 알리는 일이 습관이 되도록 몸에 익혀야 한다는 점을 유념해야겠다.

 

 

 

성공해서 유명해진 것이 아니라 유명해서 성공하는 것이다. / 319p

 

 

 

  내 안의 보석이 돌덩이로 남게 할 것인가헐값에 팔리게 할 것인가아니면 명품관에서 다이아몬드 빛을 발산하며 최고가로 팔게 할 것인가그것이 모두 내 손에 달려 있음을 잊지 말자. 2024년 새해에 성공을 향한 큰 영감을 얻고 자신의 가치를 보다 높이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으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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