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주 분수 - 원리부터 덧셈, 뺄셈까지 슬라임으로 이해하는 ㅣ 완주 시리즈 12
남택진.이현욱 지음, 안주영 그림 / 서사원주니어 / 2023년 8월
평점 :

초등 수학에 있어 ‘분수’에 관한 한 최적의 입문서!
단순 연산이 아닌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제 풀이로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책!
‘수포자는 3학년 분수부터 나온다.’
실제 일선의 초등 수학 교사들을 비롯해 초등 수학 교육법 관련 영상들을 찾아보면 하나 같이 초등 3학년 나눗셈과 분수, 초등 5~6학년으로 이어지는 분수의 사칙 연산에서 수포자 발생 비율이 높다고 말한다. 때문에 초등 3학년 수학은 시간을 찬찬히 들여서라도 분수 개념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학습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이는 곧,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수학그림책과 학습서의 도움이 필요한 시기임을 뜻하는 것이기도 하다. 마침 『EBS 만점왕』과 『씽씽 레츠고』를 통해 분수 개념을 가볍게 접하기 시작한 아들에게 권할만한, 분수만 집중적으로 좀 더 살펴볼 수 있는 교재는 없을까 고민하던 중, 반갑게도 서사원주니어에서 출간된 『완주 분수』를 만날 수 있었다.
말랑말랑 슬라임을 나누고 합치다 보면
초등 분수의 핵심 개념이 머릿속에 쏙!
『완주 분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슬라임을 소재로 분수 개념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한 초등 분수 교재다. 추상적인 분수 개념을 슬라임을 통해 머릿속에 그릴 수 있는 구체적인 대상으로 시각화함으로써 유연하고 자유롭게 분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책이다. 3학년 1학기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등분’, ‘분모와 분자’, ‘단위분수’와 같은 기본 개념을 비롯해 3학년 2학기와 4학년 2학기에서 배우는 ‘진분수와 가분수’,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 크기 비교’ 등을 익힐 수 있다.




슬라임으로 놀이처럼 즐겁게! 슬라임이 뭉쳐지고 쪼개지는 과정 속에 분수 개념이 쏘옥!
만화와 그림으로 재미있게 접근해요.
확인, 연습, 정리 문제로 개념부터 연산까지 착착착!
수학은 단순 이해나 암기로 해결되는 것도, 그렇다고 단기간에 성적을 쉽게 올릴 수 있는 과목도 아니다. 또 무작정 문제 풀이만 계속 반복하다보면 수학을 싫어하게 될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아이가 수학에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해주는 것! 그런 의미에서 『완주 분수』는 슬라임을 캐릭터로 활용해 친근감을 더하고, 만화와 그림으로 분수 개념과 규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눈이 편안한 파스텔톤의 컬러감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시각적인 즐거움과 흥미를 유도한 것이 큰 특징인 책이다. 단순 연산이 아니라 색칠하기, 슬라임 나누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제 풀이를 활용한 점도 인상적이다.


『완주 분수』는 우리 아이가 하루 중 가장 먼저 찾는, 특히 흥미를 느끼는 교재 중에 하나다. 그만큼 초등 수학에 있어 ‘분수’에 관한 한 최적의 입문서라는 생각이 든다. 첫 분수 공부를 시작하고 싶은 초등 2, 3학년 친구들에서부터 아직 분수의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4~6학년에 이르기까지, 교과서 속 분수 개념을 놀이하듯 즐겁게 익히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 드린다. 무엇보다 분수를 어려워하거나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에게 꼭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으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