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왕 원정대 1 - 모험 버스를 타고 떠나는 시끌벅적 서바이벌 대작전! 생존왕 원정대 1
정현희 그림, 이혜영 글, sam 기획 기획, KBS 재난탈출 생존왕 원작 / 성안당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어로 생존왕이 알려주는 안전 생활에 대한 모든 것!

일상 곳곳에서 일어나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살아남는 방법에서부터 지구 환경을 지키는 법까지!

 

 

 

엄마종이컵을 만드는 데 얼마나 많은 나무들이 사용되는 줄 알아?”

8살 된 나의 아이가 갑자기 질문을 하나 꺼냈다. “글쎄얼마나 필요할까?” 나는 말을 더듬으며 대충 얼마나 많은 나무가 필요할까 가늠해보는데, “무려 1,200만 그루래. 1,200!” 하고 아이가 알려주었다좀처럼 가늠이 되지 않는 숫자에 나는 덜컥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덕분에 캠핑을 갈 때 씻기 귀찮은 컵 대신 종이컵을 챙겨 넣으려다 도로 서랍 속에 넣어두었다. “그리고 벌은 검정색 옷을 입은 사람을 공격할 수 있어서 산에 갈 때는 밝은 옷을 입어야 한 대엄마는 산에 자주 가니까 밝은색 옷 입어야 돼.” 벌이 검정색에 예민하다는 소리는 처음 들어서 나는 문득 이걸 아이가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궁금했다그러자 아이가 대답했다. “이 책에 적혀 있던데생존왕 원정대.”

 

 

 



 

 

 

 

  아이가 먼저 다 읽기를 기다리다 나도 1권부터 쭉 읽어보기 시작했다그간 아이가 여러 종류의 학습 만화책을 도서관에서 빌려와 읽을 때마다 슬쩍 훔쳐보기만 했지 제대로 읽어본 적이 없었기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웬걸생각 이상으로 무척 재미있었다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친숙한 어린이 캐릭터와 각종 재난 상황에서 살아남는 능력을 가진 히어로 생존왕까지재미있는 캐릭터들의 발랄한 일상을 따라 가다보면 어느새 지구 환경을 지키는 방법까지 알게 되니 재미와 지식이 동시에 쏙쏙 들어오는 기분이랄까무엇보다 일상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사고의 원인과 위험을 인지하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실천해보기에 좋아서부모가 먼저 권할 만한 학습 만화책을 찾는다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늘어나면서실제 캠핑장에는 연일 빈자리가 없을 만큼 캠핑족이 상당수 늘었다고 한다최근 두 아이들이 자라면서 우리 가족 역시 한 달에 한 번씩은 캠핑을 가고 있다하지만 감성 캠핑이다 뭐다 해서 다양한 캠핑 용품에 대해서 쫙 읊을 수 있는 사람들은 봤어도 정작 캠핑 시에 유의해야 할 점이나 각종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나 역시 생존왕 원정대를 읽고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화기 옆에 부탄 캔을 두며 안 된다는 것가림막이 불판과 너무 가까우면 열이 빠져나갈 공간이 부족해 부탄 캔을 가열시켜 폭발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가스버너보다 큰 과대불판을 사용하면 부탄 캔이 가열되어 폭발의 원인이 된다는 것거기다 은박지로 불판을 감싸 고기를 구워먹으면 복사열로 인해 폭발사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니이 모두가 캠핑을 하다보면 흔히 하는 행동들이라 반드시 주의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알아야 산다!_ 물에 빠진 사람 발견 시알아두면 좋은 생존 팁

과자나 음료수 페트병아이스박스나 돗자리 등은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할 수 있는 훌륭한 생존물품이야부력이 좋아 물속에서 사람 몸을 뜨게 만들거든.

수영을 못하더라도 하복부(배꼽쪽에 과자봉지 두 개를 겹쳐 쥐고 힘을 빼고 누우면 자연스럽게 몸이 떠구명조끼가 없어도 물에 잘 뜨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구조대가 올 때까지 버티거나 발장구를 쳐서 물가로 이동할 수 있어페트병도 마찬가지야. / 133p

 

멧돼지 발견 시 행동요령

멧돼지를 보면 침착하게 뒷걸음질하며 나무나 바위 뒤로 몸을 숨기기. (도시일 경우 유리문 뒤로 숨는 건 안 좋아.)

소리를 지르면서 등을 보이고 뛰면 안 돼멧돼지는 겁이 많아서 갑자기 움직이는 물체를 본능적으로 공격하거든.

- 위험이 감지되면 높은 곳으로 이동하거나 가방 등 물건으로 몸(급소)을 보호해야 해. / 97p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으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