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4-1 - 2012 초등 우공비 과학 2013년-1 4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초등 과학4-1

4학년이 되니  걱정이 한짐은 더 늘은것 같아요...

 

우공비 초등과학 봄방학 시작하면서부터

아이랑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워낙 공부하기 싫어라 하기 때문에 본격적이라고 해봐야

새학기에 어떤걸 배울지만 살짝살짝 알고만 들어가도 좋켓다 싶은맘으로 펼쳤답니다..

 

 


 

 

첫페이지에  우공비 비법+더하기의 또다른 책이 있어요.

뜯기도 쉽더라구요..

 

 

 

 

비법+더하기 (실험관찰 풀이집) 요건 저한테 더 필요할듯 싶어요.

어려운 교과문제의 해답이라고 말해도 될듯 싶은 실험관찰 풀이집

아이보다는 엄마인 제가 슬쩍 슬쩍 보면서 아는척 하기엔 좋을듯 싶어

우선은 저 혼자 보려구요...ㅎㅎ

싸이즈도 일반 메모지 크기여서 보관하기도 편하네요..

 

 


 

아직까지 과학에 큰 흥미를 가지지 못한 아이인데

첫페이지 아인슈타인의 이야기를 읽더니

나는 호기심  많고 엉뚱하다고 엄마한테 자주 혼나는데.....ㅠㅠ 이럽니다...

 

저도 반성...합니다...



 

4학년 1학기 1단원 부터 4단원까지

저걸 모두 이해할수 싶을까 걱정이 좀 되지만

우공비 초등과 차근차근 알아가면 문제없을것 같아요..

 



 

공부하기 좋은 비법들 순차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어요.

 이 비법이란 말 정말 잘 만든것 같아요..

저희 아이 이 비법이란 말에 우공비 초등 더욱더 좋아하는것 같아요...

 



 

개념잡는 비법

먼저 공부할 내용을 미리 알려주어서 포인트를 잊지 않고 공부할수 있어요..

 



 

 

그리고 예쁜 그림으로 개념이 눈에 쏙 들어오네요..

표정들까지 수평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표현하는것 같아서

저희 아이는 요것도 참 재밌어 했답니다..

 

아이들은 어른들이 생각지 못한 부분까지 참 세세히도 보는것  같아요.^

 


 

그리고 개념을 정리한후 개념을 확인하는 코너도 있어요...

과학에서도 역시 어려운 용어들로 많이 힘들어 하는데요

용어사전이 준비되어 있어 든든합니다..

 

 


 

 

탐구잡는 비법에서는 실험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해 주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에

한결 더 쉬운것 같아요..

저희 아이 수평잡기 보고 바로 만들기에 들어갔답니다.

 

 

 

나만의 방법으로 수평잡기를 배워보겠다며 이것저것 만들어 보더니

맘에 들지 않나봐요..

 

 

과학관련책에서 봤다면서 이것저것 준비물 챙겨 만들기 다시 시작하네요.

문제집 보면서 스스로 챙겨 수평잡기에 도전해 보는 아이가 기특했어요.

 

우공비초등과학  이렇게 스스로 시작했으니

앞으로 술술 잘 이어갈수 있을것 같아요.

 

 

아이가 열심히 만든 수평잡기 실험

먼저 벽과 벽사이에 긴 줄을 매달았어요.

그리고 종이인형 만들어서 양쪽에 매달면서 수평잡기에 도전하고 도전하더니

수평잡기에 드뎌 성공했다며 많이 좋아했어요..

 

 



 

개념잡는 비법과 직접 실험해본 결과로 개념확실히 잡은다음

실력쌓는 비법으로 넘어가요.

 



 

그리고 단원정리로 마무리 하고




단원정리 부분에서 가장 맘에들었던 부분인데요..

쓰면서 익혀요 부분이예요.

 단원정리에서 직접 써보면서 다시한번 개념 다져볼수 있어요




 

단원평가까지 맘에 쏙드는 우공비초등과학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