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4-1 - 전4권 - 국어.수학.사회.과학, 2012 우공비 자습서 세트 2013년-1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4학년부터 중요하다 란 선배맘님들의 말에

잔뜩 긴장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4학년의 시작  저희아이는 우공비초등과 함께 시작합니다.

 


본권에 주말평가까지 있어서

단원평가시험이나 월별시험까지 한꺼번에 준비할수 있을것 같아요..

 

 

 

 

빨노초파 색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아이들 시선도 확~~잡아끄는

우공비 초등시리즈 입니다.

 

3학년부터 사회과목 접하기 시작하는데요

작년 3학년때 사회과목 넘 재미있다고 해서

조금은 맘 놓고 있다가 2학기때 성적 보고 깜놀했어요.

아이의 재미있다는 말을 제가 잘못이해하고 조금은 자만했던것 같아요..

사회과목은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해야 하는 과목같은데

이해에서 끝내버려서 성적이 그랬던것 같아요.

 

 

 

 

그래서 올 4학년부터는 이해와 암기를 좀 시켜볼까 해요..

아이와 화이팅 하긴 했는데 이약속 꼭 지켜졌음 좋켔어요.^^

 

 

 

 

문제집 가장 첫장

공부를 시작하기전에 우공비 친구들은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 란 서약서가 있어요..

늘 엄마가 하는말과 똑같은 말이라면서 투덜거리면서도

서약싸인을 하네요.,.

싸인 종류가 참 많네요...ㅎㅎ

 

 

 

 


문제집에서 이런건 처음본것 같아요..

16개 시,도별 사회과 탐구 내용이 모두 담겨있다하니

틈나는 대로 봐야겠어요..

미리 보여주지 않는 이유는 어설피 들어놓코

아는내용이라면서 학교수업에 소홀할까봐서리 ㅠ

학교진도에 맞춰 조금씩 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우공비초등 사회 4-1 구성은

개념잡는 비법,자료잡는 비법,실력 쌓는 비법,단원평가

 

우공비 초등에 비법이란 말 저희 아이는 참 좋아해요.

먼가 모두 알려줄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어서일까요?ㅎ

 

 

 

 

 

 

개념잡는 비법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기억하기 쉽게 재미있게 표현한 눈에 쏙!개념 쏙!이 있고요

사회 하면 용어가 참 어렵잖아요 그런 용어를 풀어놓은 용어사전도 있어요

그리고 키 포인트 개념을 한번더 잡아주면 개념확인하기 문제 풀이까지..

이렇게 하면 개념은 머리속에 쏙쏙~~ 일것 같아요

 

 

 

 


자료잡는 비법

중요한 자료를 정래해 주었어요.

자료,뜯어보자! 부분으로 한번더 중요내용 체크하고 넘어갈수 있어요.

 

 


 

실력쌓는 비법

어려운 문제와 중요해요 문제를 구분지어져 있어요.

이렇게 표시되어 있어 한번더 눈여겨 보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단계별 서술형 문제로 서술형 문제를 쉽게 풀어나갈수 있는

힘을 길러줄수 있을것 같아요..

 

 

 



단원정리

단원내용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해 두었어요..

이부분 참 맘에 들어요.

단원을 이해하기에 좋은것 같아요.

나무만 보면 숲이 보이지 않는 법,

숲도 볼줄 아는 힘을 만들어 줄수 있을것 같아요..

제가 너무 심오한 생각까지 했나요??ㅎ

 

 

 



그리고 간추려 보아요

문장형식으로 되어 있고 단원의 중요한 부분을 기억해서 괄호 안에 채워넣어야 해요.

단원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괄호안만 제대로 채워놓아도 공부 끝 이란 기분 들것 같아요.


 

 


 

방학동안 문제집 풀리기는 저희 아이에게는 적당한 방법이 아닌것 같아서

정해진 시간에 사회책 보게 했구요.

우공비초등 문제집은 그냥 보게 했어요

4학년 올라가면 교과진도 맞춰 열심히 풀 계획이랍니다..^^

 

우공비 초등시리즈와 함께 4학년 시작하게 되어 조금은 안심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