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모둠 살리기 대작전 - 사회성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12
임정순 지음, 박연옥 그림 / 소담주니어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하늘모둠 살리기 대작전은 소담주니어 인성동화12번째 이야기 입니다.

사회성에 대해

재미있게 읽고 생각해 볼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부터

단체생활을 하게 되고

그때부터

사회성이 좋은 아이니 그렇치 않은 아이니 하는

말이 나오기 시작하는것 같아요..

 

 



 

 

사회성이 좋은 아이는 어떤 아이일까요?

똑똑하고 발표를 잘하는 아이일까요?

 

 

반 친구들은 공부도 잘하고 발표도 잘하는 태산이와

 같은 모둠이 되고 싶어해요..

 

그와 반대인 현지란 친구는

발표시간이 되면 몸이 움츠러 들고 날 지목할까 불안해 해요.

 

수줍은 현지또한 태산이와 모둠이 되고 싶었어요...

태산이가 발표를 잘하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이 없을것 같았거든요..

 

모둠발표시간

역시 씩씩하게 발표를 잘하는 태산이와 달리

현지는 아무말도 못하고 자리에 앉아 그대로 고개를 숙였어요..

그런현지를 빨간 토마토 바보라고 놀리는 태산이..

 

집에 돌아온 현지는 거울속에 비친 자신감없는 현지의 모습을 보고

화가 나 소리를 질렀어요..

거울속에서 현지와 닮은 아이가 나타나 현지에게

당당하게 말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고

현지는 용기를 얻어 다음날

친구들에게 먼저 인사를 하기도 했어요.

 

토마토라고 놀리던 태산이에게도

왕재수라며 크게 말할수 있게 되었어요..

 

하지만 태산이에게 한 행동이 결코 잘한 행동이 아니란걸 깨닫고

태산이에게 편지를 썻어요..

 

무조건 화를 내는것이 아닌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수 있었어요.

 

그리고 태산이 또한

친구들의 의견을 무시한채 혼자서 하려고 했던것을

미안해 하며

 

서로 도와가며 멋진 모둠활동을 할수 있게 되었어요..

발표를 잘하고 공부를 잘하는 태산이와

그렇치 못했던 현지 이 이야기를 보며

사회성이 좋은 친구란

내 의견을  잘 표현할줄 아는것,

내 생각과 다르다 하여 마구 우기지 않고 존중할줄 아는것,

책임감을 가지는것, 배려 등 인것 같아요..

 

사실 어른인 저도 아직 사회성 많이 부족한것 같아요.

아이와 같이 읽으며 혹여 내가 태산이 같진 않았는지

아님 현지와 같지 않은지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활발한것 같지만 어떤땐 말한마디 못하는 아들이 늘 걱정이었는데

이책 읽으며 이야기 나누어 보니 조금 안심이 되었네요..

 

소담주니어 인성동화

자신감 부터 화해,절재,공중도덕 약속 사회성 까지 12편의

이야기가 있네요.

앞으로 계속 출판 될 예정인것 같은데 효에 대해서도 나와서

아이와 같이 읽어볼수 있었음 좋켔단 생각 해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