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에게 말 걸기 알렉 그레븐의 말 걸기
알렉 그레븐 지음, 케이 에이스데라 그림, 이근애 옮김 / 소담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알렉 그레븐이란 소년이 아홉살에 쓴 책이다..

이미 여덟살때 [여자친구에게 말걸기]란 책을써서

유명해진 알렉 그레븐..

책 뒤표지에 제 또래의 사진이 있는것을보고

아들녀석이 궁금해 해 한다...

 

또래 아이가 쓴 책이라고 하니

신기해하는 맘으로 책을 넘겨본다




어떤상황이기에.

어떤 엄마이기에.

 

알렉 그레븐이란 소년은 엄마에게 말걸기란 생각을 했을까...~






차례 바로 뒷편의 그림이다...

그림에서 표현된 엄마는 넘 이쁘고

하트 뿅뿅....^^ㅎ

 

 

""이래라저래라,엄마는 우리를 끊임없이 괴롭히시지"""

차례에 가장 맨 위에있는 세상 모든 엄마는 의 첫글이다..

ㅎㅎ

나와 절대 공감되는 부분,

아들에겐 절절대 공감되는 부분인가보다...ㅎㅎ

씨익~~하고 웃는 아들 모습에서 느낄수 있었다..

마치 본인 마음을 표현해 준듯해서 씨익~웃었던것 같다..

 

공감되지 않았던 부분은  그림으로 표현된 엄마의 모습..
롱다리에 허리도 잘록하다..ㅎㅎ

그래도 표정은  나와 비슷하네...ㅎ

 

 

1장부터 7장까지 내용

 

1장

엄마는 왜 그러실까.?

[어떨땐 엄마가 우리를 못살게 구는걸 좋아하는 심술쟁이 같지.]

 

2장

엄마가 좋아하시는 것

[엄마가 시키지 않았는데도 알아서 깨끗히 치우면

꽤 큰 상을 받게 될지도 몰라.]

 

3장

엄마가 싫어하시는것

[엄마는 우리 호주머니 속에서 괴상한 물건을 발견하는 것을 싫어하셔.]

 

4장

엄마는 우리를 괴롭게 하셔

[어떨 때 보면 엄마는 청소와 자질구레한 집안일을 엄청 좋아시는것 같아.]

 

5장

핑계는 금물

뇌물을 조심해..

[엄마가 얼마나 눈치가 빠르다고. 핑계 대는걸 아주 싫어하시지.

그러니까 핑계는 추천하고 싶지 않아.]

 

 

6장

우리는 엄마를 힘들게 해

[엄마 향수나 음식으로 장난하면 아마 크게 혼날 거야.]

 

7장

엄마랑 나는 서로를 사랑해

[엄마는 아무 조건 없이 우리를 사랑하시지.]

 



 

책을 다 읽고 난후

아들이  엄마 사랑해 하면서

와락 껴안는다..

이녀석~

결론은 언제나 엄마가 사랑한다는것을 느낀것일께다..ㅎ

 

엄마에게 혼나는 일과

엄마가 좋아하는 일을 적어 보게 했다..




엄마에게 혼나는 일을 써놓코

그림으로 슬픈 표정의 해골을 그려놓았다.ㅠㅠ



저 해골이 엄마인 나를 생각하며 그린걸까!!




엄마가 좋아하는 일

역시 그림을 그렸네..


하트속에 넘쳐나는 작은 하트와

웃는얼굴들.





그림을 예쁘게 그리진 못하지만

맘이 담긴 그림인것 같아서 넘 이쁘다..

많은 작은 하트와 웃는얼굴들이..넘 이쁘다.

엄마에게 말걸기 책을 읽고
아들이 엄마맘을 조금더 이해해고
이왕이면 엄마가 싫어하는 것은 하지 않으면 참 좋켔다.ㅎ
분명한것은 엄마가 늘 사랑한다는것은 안것 같아서 기분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