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기본서 3-1 - 2011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표지의 색감이 시선을 확~~사로잡는다...
2학년 2학기때 완자 국어을 접해본 아들은
완자 수학이냐며 반가워 했다..
 
단원별 문제집 구성을 보았다.. 
  1.배운개념 확인하자
 
  2.문제로 실력 다져보자
  
  3.응용문제로 실력쌓자
 
  4.서술형 문제 연습하자
 
  5.단원평가 완벽히 풀자
 


이렇케 잘 나누어져 있다.. 
서술형 문제...!!!
심화문제집이 아닌 기본형이기에
서술형 문제가 없을줄 알았는데..
꼭 집고 넘어가야 할 문제를
그리많치 않은 분량으로 잘 다뤄진듯 하다..
문제집을 뒤적거리던 아들이 한마디 툭 던졌다.
 
[엄마...? 이 문제집은 내옆에 선생님이
 
진짜 있는것 같아...풀어보자..해보자 하잖아
!...!]한다.. 
  
난 이런건 생각못했는데 아들의 말에
어~정말 그렇네 하며 웃어주었다.. 
  
이런 사소한 말투 하나에 기분 좋아지는 아이들이다.
그리고 이런 세심한 배려가 돋보여 더욱더 완자에게 정이갔다. 
  
5단원을 살펴보았다.. 
 1.활동학습 보면서 풀자..
 
여기서도 귀여운 그림으로 실제 선생님이 질문하며
정말 내가 배우고 있구나 하는 느끼으로
 공부할수 있을것 같다..
 
 
이렇케 동기부여를  하고 밑에 자세한 설명을 해 놓았다. 





  

마지막 단원평가 까지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진 완자수학인것 같다. 

그리고 부록으로 단원평가와 중간.기말 학력 평가가 들어있는

시험전 꼭 풀어야 하는 문제 도 있다..

학기중에 부담없이 풀어도 좋을것 같다.

 

확한 절한 설 도 정말 정확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잘 해놓았다.. 

무엇보다 아이 본인이 부담없이 펼쳐볼수 있는

문제집이라서 제일좋다

 

3학년이 되면 과목수가 늘어나서 내심 어떻케 해야 하나 

고심했었는데...

아들이 별 무리없이 문제집을 보아주니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