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개미의 결혼식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이영림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수학동화

수학개미의 결혼식

와이즈만북스

 

 

 


수학개미1.jpg


 

수학과 과학, 영재교육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름이 바로 '와이즈만'이죠.

와이즈만 교육에 대한 신뢰감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와이즈만북스에서 책들이 출간되기 시작할 때부터 유심히 지켜보고 있어요.

물론 과학과 수학 관련된 책들을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읽고 있답니다.

 

와이즈만 수학동화 시리즈는 학년에 맞추어서 읽어볼 수 있게끔 몇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지 나와 있는데요,

이번 책 '수학 개미의 결혼식'은 초등 1, 2학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예요.

수학 개념을 잘 익혀야 하는 시기에 있는 학년인 만큼,

쉽고 재미있는 수학동화로 기본적인 수학 개념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지요.

와이즈만 수학동화와 함께라면 수학 공부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줄 거라 믿어요.^^

 

 

 





 


수학개미2.jpg


수학개미3.jpg


 

'수학 개미의 결혼식'은 9까지의 수, 50까지의 수, 100까지의 수, 덧셈과 뺄셈 등의 수학 교과내용와 연계되어 있고,

수학에 그치지 않고 개미에 관련된 과학지식들까지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거기에다가 1, 2학년 통합교과 내용 중 학교, 가족, 이웃, 계절 등의 내용과 연계되어 있어요.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의 교육방향과도 잘 맞네요.

 

아리가 숙제로 그림을 그리고 있었는데, 동생 아현이 아리의 그림에 아이스크림을 떨어 뜨렸어요.

아리가 아이스크림을 닦아 내려고 할 때, 냄새를 맡았는지 개미들이 몰려 들었어요.

개미들이 몰려들어 아리의 그림을 망가뜨리려는 것 같았던 아리와 아현이는

개미들을 괴롭히며 쫓아 내려고 했어요.

그 때 마침 친구 민재가 다가와서 개미들을 괴롭히면 안되는 거라고 잔소리를 하네요.

토라진 아리가 집으로 돌아와서 놀이터에 나갔다가, 괜히 또 개미들을 괴롭혔어요.

그러다가 따끔! 뭔가 아리의 목을 문 것 같다 싶더니...아리는 그만 개미로 변해 버렸어요.

검정왕개미로 변해 버린 아리, 아리는 개미들의 세계로 들어가서 모험을 하게 되요.

그 과정에서 50까지의 수, 100까지의 수, 수의 크기 비교, 홀수와 짝수 등의 중요한 수학 개념을 배우고,

개미들의 의사소통 방법, 개미집에서의 생활, 개미와 진딧물의 관계,

개미귀신의 정체, 개미의 혼인비행 등 개미와 관련된 재미있는 과학지식을 배울 수 있어요.

 

마치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개미로 변신하여 개미의 세계로 들어가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해 줘요.

그래서 책 속 이야기에 푹 빠질 수 있었던 것 같고,

그 속에 담겨 있는 수학과 과학의 개념과 지식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었어요.

 

신기하고도 놀라운 개미들의 세계를 통해서 수학을 배울 수 있다니!

아이들에게는 더없이 재미있고 좋은 수학동화가 되어 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