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손뜨개
성문당신광사 편집부 지음, 배혜영 옮김 / 진선아트북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세상의 모든 손뜨개

진선아트북

 

 

 


1.jpg


 

찬바람이 슬슬 불기 시작하는 요즘입니다.

손뜨개를 취미로 하고 계시는 분들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부터

가족들의 옷이나 장신구, 생활소품을 손뜨개로 만들기 위해 더 분주해질지도 모르겠어요.

저도 한 때 손뜨개에 취미를 붙여볼까 하여 쉬운 목도리 만들기부터 해 본 적이 있었습니다만,

한 개 만들고 어깨와 목이 너무 아파서(자세가 나빴나 봐요),

또 너무 손뜨개에만 빠져서 예민해지는 것 같아서 그냥 추억으로 남겨 두었네요.^^

그래서인지 손뜨개를 잘 하시는 분들을 만나면 우러러보게 되고,

멋지고 예쁜 손뜨개 작품을 볼 때마다 그냥 지나치질 못하겠더라구요.

 

진선아트북에서 아기자기 귀엽기도 하고, 예쁘기도 하고, 아름답기도 하고, 멋스럽기도 한..

세계 여러 나라들의 손뜨개 작품을 소개하고, 손뜨개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는 책!

'세상의 모든 손뜨개'를 따끈하게 선보였네요.

저는 마치 소중한 보물을 다루듯..책장을 조심스럽게 넘겨 가면서 손뜨개 작품을 감상했어요.

손뜨개 작품을 만든 사람들의 마음과 정성이 느껴졌고,

이렇게 세계 여러 나라의 손뜨개를 하나의 책으로 만나볼 수 있게 해 준 이 책이 고마웠어요.

 



 


2.jpg


 

부담없이 책을 쭈~욱 넘겨 보다가 확 눈에 들어오는 손뜨개 작품이 보이면..

오래 들여다 보며, 그 작품에 대한 설명도 차분히 읽어 보았어요.

꽤나 재미있는 걸요~?

전혀 몰랐던 손뜨개의 역사와 그에 얽힌 문화까지도 조금씩 알게 되어서 즐거웠어요.

여러 나라들마다 각기 다른 손뜨개 작품을 자랑하는 것 같지만..

때로는 비슷하기도 하고, 공통된 뜨기 방법을 쓰기도 한다는 걸 알게 되니 더 흥미롭네요.

쌀쌀해져서 그런거 책 속에 나오는 스웨터에 눈길이 더 많이 가요.

저는 아이슬란드의 스웨터를 입고 싶네요.^^

 

 



 

3.jpg


4.jpg


 

손뜨개로 만든 다양하고 개성있는 작품들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아요.

유럽, 캐나다, 아메리카,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로 분류된 세게 여러 나라들의 손뜨개 작품들~

저처럼 손뜨개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어디 가서 이런 멋진 작품들을 만날 수 있겠어요?

'세상의 모든 손뜨개' 책이 전세계에 퍼져 있는 손뜨개의 즐거움과 따뜻함을 고스란히 전해주는 것 같았어요.

손뜨개 작품에 담겨 있는 사람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소박함은 세계 어디든 똑같네요.

 

손뜨개로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알고 싶고,

아름다운 손뜨개 작품들을 마음껏 감상하고 싶다면...

어서 이 책을 펼쳐 보세요.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멋집니다.

마음이 포근해지고 행복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