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툴 마녀는 질문을 싫어해! - 논리적인 사고를 이끄는 논술 동화 툴툴 마녀 스토리텔링 동화
김정신 지음, 김준영 그림 / 진선아이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툴툴마녀는 질문을 싫어해

진선아이

 

 

 


1.jpg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논술동화,

진선아이의 '툴툴마녀'시리즈입니다.

툴툴마녀 시리즈 중 '툴툴마녀는 질문을 싫어해'는 질문의 기술을 익히게 해 주는 책이예요.

사실 이 책의 제목을 딱 보자마자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교 공개수업 때 가 보니 아들이 수업에 집중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는 보였지만,

발표를 하거나 질문을 하는 데 있어서는 상당히 소극적인 모습을 보았거든요.

그런 건 강요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에,

어떻게하면 아들이 질문과 발표를 잘 하도록 도와줄 수 있을까 고민이었어요.

격려를 해 주면서 용기를 심어주려 노력도 해 보았지만,

아이 스스로 깨닫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져야 되니까 엄마인 저로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마침 이 책이, 아들이 좋아하는 툴툴마녀가 질문의 기술을 익히게 도와준다니 얼마나 고마운지요.

지금까지 나온 툴툴마녀 시리즈의 책들도 아들이 아주 재미있게 잘 봐주었기 때문에,

이 책도 역시 잘 보고 스스로 느끼고 깨달으며, 책이 전해주는 내용을 잘 배우리라 기대했답니다.

일단 반은 성공이네요. 아들이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질문을 잘 못하던 툴툴마녀가 자신감을 되찾고 질문을 잘 하게 되는 과정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질문에 대한 용기와 기술을 배울 수 있었으니까요~~^^

 

 



 


2.jpg


3.jpg


 

툴툴마녀는 제1마법을 전수받은 마녀로서 촉망받은 마녀였지만, 얼음 마법을 잘못 써서 자신감을 잃어 버렸어요.

하지만 친구 샤샤의 도움으로 검은 마녀의 질문 노트를 보게 되면서 달라지기 시작해요.

툴툴마녀는 잃어버린 자신감을 되찾고 질문의 기술도 잘 익혀서 질문을 좋아하게 되겠죠? ^^

툴툴마녀를 위해 샤샤가 검은마녀와 한 비밀 거래가 흥미롭게 이야기를 이끌어 가네요.

 

툴툴마녀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들은 질문에 대한 생각을 깊이 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용기와 자신감을 얻게 해 주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 주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긍정적인 사고를 가능케 하며,

어떤 일에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등 질문이 가지고 있는 역할이 참 많았네요.

강요하지 않고 천천히 재미있게 질문을 하는 기술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툴툴마녀가 알아가는 질문의 기술에 따라서 책을 읽는 아이들도 함께 질문 노트를 활용해 볼 수 있고요.

그냥 읽고 끝나는 동화가 아니라,

책이 전수해 주는 질문의 기술을 아이들 자신의 입장에서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게 해 줘요.

 

나 자신을 변화시키도록 도와 주는 질문!

질문을 좋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