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 사람들의 와글와글 그림 한자 - 사람 내 친구 한자툰 4
벼리 강 글, 김윤정 그림, 임완혁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친구 한자툰 4. 사람
별난 사람들의 와글와글 그림한자
그레이트북스
 
 
 

사람1.jpg

 
제가 손꼽아 기다리는 책들 중에서 가장 기다려지는 책이 바로 그레이트북스의 '내친구 한자툰'시리즈예요.
그림으로 재미있게 한자의 원리를 익히며 한자와 친해지고 한자를 배울 수 있는 책이거든요.
 
내친구 한자툰의 4번째 책의 테마는 '사람'입니다.
사람과 관련된 한자들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답니다.
 
'내친구 한자툰'은 '이미지 리마인드 시스템'을 지향해요.
한자를 그림으로 기억하여 한자의 뜻과 소리를 저절로 익히게 해 주는 아주 바람직한 학습법이지요.
한자는 제대로 익히기가 쉽지 않은데, 처음부터 이미지로 제대로 익혀두면 오래 기억되어서 좋은 것 같아요.
한자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이든, 기존에 한자를 배웠던 아이들이든..
한자를 즐겁게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제시해 주는 '내친구 한자툰'입니다.^^
 




사람2.jpg

사람3.jpg

 
간단한 어미자 하나를 먼저 배우고, 그 어미자를 기준으로 해서 다른 글자들이 더해져 생겨난 가족자를 배워요.
예를 들어서 '사람 인(人)'자를 기본으로 해서, '의지할 의(依)', '갖출 비(備)', '으뜸 원(元)'자 등을 쉽게 배워요.
처음에 '의지할 의' 자나 '갖출 비' 자를 먼저 익히려 한다면 뜻을 익히기에 쉽지 않을텐데,
어미자인 '사람 인'자를 먼저 배우고,
그 '사람 인'자가 들어간 다른 글자들의 뜻을 살펴보면서 글자를 익히니까 훨씬 더 머리 속에 잘 기억되네요.
배운 글자를 응용하여 '의지, 의존, 개입, 중개' 등과 같은 한자어들도 살펴보며 이해를 도와요.
 
무엇보다 쉽고 재미있는 설명이 있고, 재미있는 그림들도 함께 하니
지루하지 않게 한자를 익힐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사람4.jpg

 
사람과 관련된 한자 '사람 인'을 비롯하여, '큰 대', '숟가락 비', '병부 절', '여자 녀', '자식 자' 등의
7가지 어미자를 통해서 30자 이상의 가족자를 익힐 수 있어요.
간단한 어미자 1개로 복잡한 가족자 여러 개를 익힐 수 있는 '내친구 한자툰'!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웃으면서 읽다 보면 저절로 한자가 익혀지게 되요.
정말 내친구 한자툰 덕분에 한자가 내친구가 되겠어요.^^
 
아! 한자를 익히다 보면,
사람과 관련된 한자 속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알아가는 재미도 솔솔하답니다.
 
 


 

사람5.jpg

사람6.jpg

 
'내친구 한자툰' 책의 또 좋은 점 하나가 바로 '한자툰 놀이터'가 있다는 거예요.
본책을 통해서 익힌 한자들을 '한자툰 놀이터'를 활용하여 다시 한번 더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글자와 그림을 연결하여 익히고, 퍼즐 맞추고, 빙고 게임 하고, 그림 그리기 등을 하면서
즐겁게 한자툰 놀이터와 놀다보면 어느 새 한자 실력이 쑥쑥 자라나겠네요.^^
 
내친구 한자툰과 함께라면 한자 공부 전혀 어렵지 않아요.
사람과 관련된 한자들을 웃기도 재미난 그림들과 함께 배워 보자구요.
 
저는 벌써 5권이 기다려져요.
5권을 만날 때까지 아이들과 즐겁게 책보며 한자공부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