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4 : 바다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4
김홍선 외 지음, 김웅서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좋은책신사고/스토리버스/융합교육/학습만화/초등사회/융합사회/공부툰/바다

 

 


스토리버스.jpg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4. 바다



1.jpg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명사가 바로 시원한 바다죠.

앗.. 그러고보니 올 여름엔 아직 바다에 발 한 번 담궈보지 못했네요.

책으로나마 바다를 보는 데 위안을 삼으며....^^;;

스토리버스를 좋아하는 아들과 함께 재미있게 책을 읽었어요.

 

바다는 지구에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중요한 생명의 보고이잖아요.

과학을 공부하는 어린이들이라면 '바다'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정보를 갖추는 건 기본이 아닐까 싶어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4번 째 책, '바다'를 읽으면 되겠네요~ㅎㅎ

 

 

 

 

융합과학 <바다>

1 파도 / 2 대양과 바다 / 3 바닷속 세상 / 4 갯벌 /

5 바다 식물 / 6 심해 / 7 바다 탐험 / 8 해적

 



 


2.jpg


 

스토리버스 책장을 처음 넘기면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유발시켜 주는 인트로 페이지가 나와요.

인트로 페이지 중 하나인데..

엄청난 파도의 모습에서 힘과 생명력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스토리버스에 담겨 있는 실제 사진들은 생생한 느낌을 한껏 전해 줍니다.

과학잡지 못지 않은 많은 양의 사진도 스토리버스만의 자랑거리죠~

 

 



 


3.jpg


 

스토리버스는 '교과연계'도 잘 되어 있는데요.

책과 함께 교과연계 학습을 스스로 할 수 있게끔 연계된 교과 단원도 소개되어 있어요.

 

 




 


4.jpg


5.jpg


 

'바다'라는 '대주제'에 따른 8가지의 '소주제'가 있고,

각 소주제에 맞는 재미있는 만화가 8편 들어 있어요.

캐릭터들도 다 맘에 들고 어찌나 재미있는지..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는 스토리버스 학습만화예요.

만화만 재미있게 읽어도 바다에 대한 과학적 지식들이 저절로 이해되니까 좋아요.

 

아들은 '심해'를 소주제로 다루는 '인디봇과 우주 도둑들'과

'해적'을 소주제로 다루는 '꼬마 영웅 슈퍼보이'가 가장 재미있었다고 해요.

 

 



 


6.jpg


 

각각의 만화가 끝나고 나면 학습정보 페이지가 바로 이어서 나와요.

만화를 통해 가지게 된 흥미와 재미를 쭉 갖고 읽게 되니 머리 속에 더 잘 들어가는 것 같아요.

학습정보 페이지도 핵심적인 내용을 흥미롭게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 스스로도 잘 챙겨 볼 거예요.

스팀교육이 되게끔 과학 외 다양한 과목의 내용들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요.

 


7.jpg


8.jpg


스토리버스 책을 볼때면 불러도 대답않는 아들..ㅎㅎ

바다에 대해 꽤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도 새로 배울 것이 많았다고 하네요.

알고 있던 내용도 스토리버스를 통해 다시 보면 왠지 더 재미있어진대요.

 

갯벌과 심해에 사는 생물들, 해적에 대한 이야기가 아들의 관심 레이더망에 걸렸어요.

열심히 읽더니..엄마에게도 친절하게 가르쳐 주는 즐거움까지 누렸네요~~^^

 

여름이 가기 전에 바다에 가 보고싶어요.

책으로 보는 바다가 아닌 진짜 바다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